2024-04-25 20:45 (목)
나목, 스마트 컨트랙트 통해 ‘마이스 NFT 멤버십 서비스' 확대
상태바
나목, 스마트 컨트랙트 통해 ‘마이스 NFT 멤버십 서비스' 확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2.04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서비스 벤처기업 나목(대표 옥순호)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부름(Bloom)앱 내 마이스(MYCE) 코인의 NFT 멤버십 고도화 작업에 착수했다.

‘부름(Bloom)’ 플랫폼은 동호회, 모임 등 각종 소규모 행사를 위해 외식, 대관, 문화행사 등의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서비스다.

제휴 파트너사로 선정된 경우 상품정보와 예약·결제 서비스까지 앱 내에서 한 번에 사용 가능하며 마이스 코인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부름 앱 내 마이스 멤버십 정책 도입을 위해 주식회사 나목에서 적용한 스마트 컨트랙트는 NFT의 발행과 거래, 보상 등 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커뮤니티 참여를 통해 보상을 지급하고 보상받은 토큰을 사용해 ‘아바타NFT’와 ‘혜택NFT’를 얻을 수 있을 예정이다.

아바타NFT는 회원의 프로필로 사용 가능하며 이를 보유한 회원만이 멤버십 전용 몰을 이용할 수 있다.

동시에 혜택NFT도 획득할 수 있는데, 혜택NFT는 회원등급별 리워드 또는 할인혜택이 랜덤으로 제공되며 회원 간 거래가 가능해 여러 개 보유 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이 마이스 코인을 사용할 때 다양한 앱 내 혜택을 제공받고 정책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요한 의결권을 제공하는 거버넌스 참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주식회사 나목은 MYCE 생태계를 확장하고 앱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