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9 10:30 (일)
포티넷, 가트너 ‘2022 네트워크 방화벽 핵심 기능 보고서' 3가지 적용 사례 부문 최고 점수 획득
상태바
포티넷, 가트너 ‘2022 네트워크 방화벽 핵심 기능 보고서' 3가지 적용 사례 부문 최고 점수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1.26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분산 엔터프라이즈 엣지, SMB 적용 사례에서 가장 높은 점수 기록
Fortinet Scores Highest in Three Use Cases in the 2022 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for Network Firewalls Report
Fortinet Scores Highest in Three Use Cases in the 2022 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for Network Firewalls Report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자사의 핵심 보안 솔루션 포티게이트(FortiGate)가 가트너 ‘2022 네트워크 방화벽 핵심 기능’ 보고서의 3가지 적용 사례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포티넷은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에서 12년 연속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2 네트워크 방화벽 핵심 기능’ 보고서는 ‘매직 쿼드런트’의 확장 보고서로서, 기술 실무자들이 다양한 적용 사례를 기반으로 보안 솔루션 벤더의 역량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분석 자료와 정보를 제공한다.

‘2022 네트워크 방화벽 핵심 기능’ 보고서에서는 네트워크 방화벽 벤더 19곳을 대상으로 9개의 주요 역량에 가중치를 각기 달리하는 방법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 가장 강력한 보안 태세, 최고의 ROI 및 최적의 운영효율성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채택하는데 객관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포티게이트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분산 엔터프라이즈 엣지, 중소기업(SMB) 총 3가지 적용 사례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적용 사례>

아직도 상당수의 기업 조직이 컴플라이언스 준수, 데이터 제어 및 전략적 비즈니스 요구사항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주요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전환하지 못하고 있다. 외부 보안 위협으로부터 이러한 자산을 보호하면서 동시에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를 통한 안전한 정보 접속을 고객, 직원, 파트너에게 제공하며, 사용자 경험 기대치 향상과 기업의 디지털 가속화 노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성능과 보안 레벨 사이의 균형을 잘 맞춰야 한다.

포티넷은 고성능 네트워크 방화벽 기술을 통하여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적용 사례에서 3년 연속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방화벽에 내장된 네트워킹 및 보안 기술은 기업 및 고객의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데이터 센터 서비스 엣지를 보호하면서 하이퍼스케일급 보안-중심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분산된 엔터프라이즈 적용 사례>

엔터프라이즈 엣지 보안은 디지털 가속화로 인해 변화를 거듭하는 WAN 환경에서 증가하는 랜섬웨어 및 사이버 공격을 해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이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유연한 연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과 결합된 일관된 보안 기술을 제공한다. 시간과 접속장소에 상관없이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 사이의 강화된 보안 경로를 제공해 유연한 모바일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다.

포티넷은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방화벽을 통해 WAN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보호하는 벤더로 자리잡았다. 포티넷은 체세대 방화벽(NGFW) 솔루션에 SD-WAN을 결합했으며,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ZTNA) 기술까지 SD-WAN 기술과 통합하여 단일 운영체제인 FortiOS에 내장함으로써 보안 업계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중소기업(SMB) 적용 사례>

중소기업(SMB)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기술을 채택하는 동시에, 급증한 사이버 공격 면으로 인해 보다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 환경을 구축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방화벽의 엔트리 모델은 작은 규모의 조직에서도 간편하게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고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일관된 보안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의 핵심 요소인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방화벽은 위협 인텔리전스 연동 및 자동화된 보호 조치 기능을 통하여, 디지털 혁신,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사용자 경험의 저하 없이 빠르게 진화하는 오늘날의 복잡한 사이버 위협 환경에 대한 보안을 보장한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의 확장성도 눈에 띈다. 오픈API를 통해 450개 이상의 파트너사에 상호운용성 확장이 가능하며, 이를 통하여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워크플로우를 간소화시킬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사이버 보안 메시 아키텍쳐(CSMA)에 부합하는 유연한 연동 구성을 지원하여, 널리 분산돼 있는 여러 다른 종류의 보안 서비스들을 통합하게 지원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