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4:25 (금)
KT, 창조경제 육성 스타트업과 공동사업 본격화
상태바
KT, 창조경제 육성 스타트업과 공동사업 본격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17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육성기업에 대한 투자와 공동사업을 활발히 진행하며 스타트업의 사업화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KT는 17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 육성기업인 카메라 영상기반의 차량 안전주행 보조시스템(ADAS) 개발 업체 ‘카비’에 20억원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CES 2016’에서 삼성전자 전략혁신센터(SSIC) 부스에 카비의 안전운전지원 솔루션을 전시하는 한편 KT와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연내 공동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KT는 다른 육성기업과의 공동사업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마트폰 전용 스탬프 및 인증 솔루션을 개발하는 ‘원투씨엠(12CM)’은 KT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CLiP과 연계한 O2O 인증 스탬프 시범서비스를 2월부터 시작하며 KT의 사업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한편, KT가 청년창업기업 투자를 목적으로 2015년 5월에 조성한 KT-DSC창조경제 청년창업 펀드도 누적 투자금액 130억 원을 돌파하는 등 활발한 투자가 진행 중이다.
 
카비 손승서 대표는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을 통해 국내 굴지의 사업파트너와 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하게 되어 사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T 창조경제추진단 김영명 단장은 “카비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육성기업으로 KT와 인연을 맺었지만 다양한 지원을 통해 현재는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투자를 결정한 파트너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KT와 사업 시너지가 기대되는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여 사업을 연계하거나 투자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