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30 (일)
큐브로이드, 미취학 아동 위한 메타버스 주제 교재 선봬
상태바
큐브로이드, 미취학 아동 위한 메타버스 주제 교재 선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1.14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교육을 위해 AI 유치원을 조성하고 미취학 어린이들에게 인공지능(AI) 기반의 코딩수업을 진행한 큐브로이드는 4차 산업 혁명 핵심 기술 교육 트렌드 중의 하나인 ‘메타버스’ 주제로 구성된 교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아 및 어린이들은 4차 산업 혁명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를 직관적인 블록조립과 코딩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고 4주 과정으로 구성된 교재다.

1주 과정에는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가상현실 화면 기계인 HMD를 블록으로 만들어 작동시켜봄으로써 ‘메타버스’에 관심을 가진다.

2주 과정에는 가상세계의 또 다른 나인 ‘아바타’에 대해 알아보고, 가상공간에 공연 무대를 블록으로 만들어 친구와 함께 아바타 놀이를 해봄으로써 메타버스 세상을 이해한다.

3주 과정에는 메타버스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OX 퀴즈 건물을 블록으로 만들어 친구와 함께 놀이를 통하여 알아봄으로써 메타버스의 윤리를 배운다.

마지막 4주 과정에는 응용 및 확장 활동으로 메타버스 세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해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가상 세계를 상상하여 블록으로 조립해 표현해봄으로써 친구와 함께 ‘메타버스 도시’를 구성한다.

큐브로이드 관계자는 “유아와 어린이에게 쉽게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하고 관심 및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이 고민했다”며 “4차 산업 혁명 기반 어린이 교육을 하는 유치원 및 교육기관에서 AI 유치원, AI 교실을 구축하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도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