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6 21:20 (토)
한국MS, “지문으로 편리하게 윈도우 10에 로그인…보안기능 강화”
상태바
한국MS, “지문으로 편리하게 윈도우 10에 로그인…보안기능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6.03.16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피스 프로 3와 호환 가능…타입 커버만 바꿔 끼면 윈도우 10의 지문 인식 사용 가능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부터 보안기능을 강화한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된 서피스 프로 4 타입 커버를 국내 정식 판매한다.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된 서피스 프로 4 타입 커버는 윈도우 10에서 제공하는 생체인식 보안 기능인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를 지원한다. 사용자가 키보드 오른편에 있는 지문인식 패드에 손가락을 대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 지문 스캔으로 바로 편리하게 로그인 할 수 있다.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된 서피스 프로 4 타입 커버는 서피스 프로 3 와도 호환이 되므로, 서피스 프로 3 사용자는 타입 커버만 바꾸면 보다 강력한 보안 기능을 누릴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된 서피스 프로 4 타입 커버는 빠르고 정확한 타이핑을 고려해 최적의 키 공간 배치로 재설계된 기계식 키보드, 뛰어난 컨트롤 및 탐색을 위해 이전 모델 대비 40% 더 넓어진 트랙패드 등 기존 서피스 프로 4 타입 커버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사업본부 장홍국 상무는 “서피스 사용 고객들은 이동이 잦고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보안에 대한 우려도 높다”라며, “최근 미 국방부의 엄격한 보안 및 상호운용성 조건을 통과하여 공인디바이스로 인정받은 서피스와 이번에 출시되는 지문 인식 타입 커버로 한층 더 높은 보안 및 편리함을 보장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