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4 03:15 (일)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지펙스, 시마 캐피탈 등 투자사로부터 투자 유치
상태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지펙스, 시마 캐피탈 등 투자사로부터 투자 유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1.07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한국포인트거래소
이미지 제공- 한국포인트거래소

한국포인트거래소(대표 김재학)는 자사가 운영 중인 포인트 유동화 플랫폼인 지펙스(GPEX)가 미국 시마 캐피탈과 미국, 대만, 홍콩 투자사 및 VC들로부터 총 15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의 메인 투자사인 시마 캐피탈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블록체인 투자 기관으로 후오비, 바이빗, 코인이엑스 등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를 비롯해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디지털 커런시 그룹, 갤럭시 디지털, 타이거 글로벌등 유력 투자사들로부터 출자 받은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시마 캐피탈은 전통 금융 시장에서의 풍부한 투자 경험과 실리콘밸리에서 아시아에 이르는 폭넓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1인치(1inch), 테라(Terra) 등 유명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오고 있다.

지펙스는 금융기관, 카드사, 항공사, 유통사 등에 흩어져 있는 잔여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이고 음식 할인, 문화 생활 등 소진 중심의 포인트를 투자 자산으로 바꿔주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금융 포인트와 항공사 마일리지, 소비재 포인트 등을 지펙스 월렛에 입금시켜 동일한 가치의 GPW 혹은 GPD를 획득할 수 있다. 이후 투자형 암호화폐인 GPX로 교환하거나 GPW, GPD 자체를 활용해 게임 결제, 메타버스 아이템 구입, NFT 투자, 온오프라인 결제 등 GPEX 플랫폼과 제휴된 다양한 서비스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투자는 유동성이 떨어지는 포인트를 가상자산으로 연결시키는 핵심 기술력과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서 지펙스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며 진행됐다. 지펙스는 자체 플랫폼 기술 고도화 및 제휴 기업 확대를 통해 자체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포인트거래소는 미국 지불결제 기술기업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로부터 1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하며 업계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또한 지펙스의 플랫폼 암호화폐인 GPX는 현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에서 거래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