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05 (토)
SGA그룹, 2022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 단행
상태바
SGA그룹, 2022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 단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1.04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A 그룹은 미래 성장 동력 강화를 위한 2022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4일 밝혔다.

그룹 계열사를 IT서비스, 솔루션, 금융 3개의 사업 부문으로 개편하고, 각 부문별 대표 체계로 책임 경영 강화를 통해 계열사의 성과 극대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인사에서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최 부회장은 솔루션 사업 부문 대표로써 시스템 보안 시장 지배력과 함께 통합보안 원천 기술 기반으로 차세대 보안 시장을 확대 중인 SGA솔루션즈,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음성변환용 2차원 바코드 기반 응용사업을 확대 중인 보이스아이, 자체 개발된 블록체인과 차세대 인증 기술적 강점을 보유한 SGA비엘씨를 이끌 예정이다.

최 부회장은 비대면 시장 확대에 따라 시큐리티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으로서 전방위적 솔루션 라인업 구축 등 차세대 보안 시장 공략 채비를 마친 만큼 그룹사 차원의 이익 성장세를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다.

IT서비스 부문은 SGA 김신환 대표이사가 맡아 4세대 나이스(NEIS) 등 교육 정보화 경쟁력을 기반으로 대규모 차세대 공공 IT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쌍용정보통신과의 컨소시엄으로 약 850억 원 규모의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 응용 SW 개발 1, 2단계’ 모두 수주해 현재 해당 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실적 개선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금융부문은 액시스인베스트먼트 은유민 대표이사가 맡아 그룹의 축적된 IT, 정보 보안 산업 이해도를 배경으로 금융 투자 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IT 산업환경 속 적극적인 신기술 사업 투자 확대로 중장기 성장 기회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SGA 그룹 은유진 회장은 " 이번 임원 인사는 각 사의 독립, 책임 경영 아래 철저한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전문성과 추진력을 갖춘 인재를 중용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며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주요 성과를 기록했던 사업 부문을 육성함과 동시에, 사업 부문별 전문성을 기반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해 그룹 미래 성장과 함께 기업 가치 제고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SGA그룹 임원 승진 인사 명단>

◇ 부회장 승진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

◇ 부사장 승진

정권성 보이스아이 사업총괄

◇ 전무이사 승진

권범주 SGA 공공SI기술센터장

권영보 SGA 경영혁신실장

조영오 SGA 공공SI사업1본부장

엄성숙 SGA솔루션즈 CTS센터장

◇ 상무이사 승진

문 신 SGA솔루션즈 민수/금융사업본부장

장대훈 SGA솔루션즈 공공사업1본부장

최종태 SGA솔루션즈 PM센터장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