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10 (목)
에스에스알-아이오트러스트, 가상자산 전자지갑 보안성 강화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에스에스알-아이오트러스트, 가상자산 전자지갑 보안성 강화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1.04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점진단 자동화 솔루션 솔리드스텝 통해 가상자산 전자지갑 디센트의 보안성 및 안정성 강화
에스에스알 고필주 대표이사(왼쪽), 아이오트러스트 백상수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제공-SSR)
에스에스알 고필주 대표이사(왼쪽), 아이오트러스트 백상수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제공-SSR)

에스에스알(대표 고필주)이 아이오트러스트(대표 백상수)와 가상자산 전자지갑의 취약점 진단 및 보안성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안 취약점 진단 및 정보보안 컨설팅과 가상자산 관리 각 분야의 국내 대표 기업이 만나 갈수록 높아지는 안전한 디지털 자산관리에 대한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성사됐다.

양사는 안전성이 검증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 영업, 마케팅 등 전 분야에서 긴밀하게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에스에스알은 사용자들이 아이오트러스트의 가상자산 전자지갑 디센트(D’CENT)를 통해 안전하게 가상화폐를 보관할 수 있도록 가상자산 보안 위협 관리 컨설팅과 함께 자사 취약점 진단 솔루션 솔리드스텝(SolidStep)으로 상시적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여 보안성을 한층 강화시킨다는 전략이다.

아이오트러스트는 2018년 고객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을 시작으로, 지난 해에는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마켓에서 쉽게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디파이(DeFi) 서비스를 오픈해 월간 사용자수 20만이 사용하는 하드웨어 블록체인 지갑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한 최근 65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 확대를 예고하고 있다.

에스에스알은 모든 IT 자산의 취약점 진단, 모의해킹, 정보보호 컨설팅, 정보보호 관리 시스템 인증, 자체 보안솔루션 개발 등 보안 연구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이다.

아이오트러스트 백상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에스에스알의 취약점 자동 진단 등 보안 기술을 적용해 고도화된 가상자산 보안 체계를 확보하게 됐다”라며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가상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스에스알 고필주 대표이사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해킹 사고도 급격히 늘고 있어 가상자산 전자지갑의 취약점 진단과 보안성 강화는 필수불가결한 요소다”라며 “각 분야를 대표하는 양사의 기술 및 노하우를 결합해 디지털 자산관리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