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4 03:05 (일)
법무법인 에이앤랩,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보호 지원
상태바
법무법인 에이앤랩,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보호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30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법인 에이앤랩이 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법률서비스를 출시하고 기업수요에 선제적으로 나선다.

에이앤랩은 그간 지식재산권그룹을 운영하며 고객사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분쟁을 해소하는데 주력했다. 이 과정에서 시기적절한 대응이 모자라 큰 피해를 입은 사례를 다수 확인했다고 신상민 대표변호사는 전한다.

예컨대 서비스를 출시하기 전에 상표권, 실용신안권 출원을 하지 못해 경쟁업체에 상표를 뺏기고 상표분쟁으로 이어졌거나, 투자를 받는 과정에서 대기업에 제공한 기획안이 그대로 남용되는 등의 사례가 비일비재했다는 것이 신 변호사의 의견이다. 특히 권리자임에도 불구하고 대기업과 소송을 하는 것을 부담스러워 해 대응을 하지 않는 경우도 상당수라고 신 변호사는 말했다.

이와 관련해 신상민 변호사는 “최근 한 아웃도어 업체가 중소기업이 보유한 상표권을 무단으로 사용해 상품을 제작, 판매한 사례가 있었다. 의뢰인은 상표권소송을 생각하고 있었으나 우리는 소송이 아니더라도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자문을 제공했다. 그 결과 의뢰인은 한달도 안된 사이에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법무법인 에이앤랩은 의뢰인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해 ‘IP 전략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IP 전략컨설팅은 ◇지식재산권 분쟁 및 소송 ◇지식재산권 권리이전 및 라이선스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전략수립 등이 포함됐다.

신 변호사는 “중소기업은 비용과 인력의 문제로 지식재산권의 관리와 보호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문제가 있다”라며 “에이앤랩 IP 전략컨설팅 서비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식재산권법 전문변호사를 사내변호사로 채용하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