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15 (토)
티맥스-신한DS, 소프트웨어(SW) 제품 공급 계약 체결
상태바
티맥스-신한DS, 소프트웨어(SW) 제품 공급 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27 18: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디지털 금융 혁신 관련 다양한 신규 사업 기회 모색하며 협력 확대할 것

티맥스가 신한DS와 200억 원 규모의 소프트웨어(SW)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티맥스(티맥스소프트-티맥스티베로-티맥스클라우드-티맥스에이아이 등)의 미들웨어, DB, 클라우드, AI, OS 등 주요 제품을 신한금융그룹 사업 진행 시 공동 판매하며 향후 대외 사업 시에도 공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최근 금융업계의 디지털 금융 혁신이 가속화됨에 따라,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금융 서비스 기반 확충이 요구되고 있다. 티맥스는 추후 신한DS와의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을 포함한 다양한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협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티맥스는 오랜 세월 축적해온 차별화된 기술력을 토대로 미들웨어,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클라우드 등 IT 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울 수 있다.

특히, 티맥스소프트의 대표적인 미들웨어 제품 '제우스(JEUS)', 대용량 데이터베이스(DB)를 지원하고, 타제품과의 뛰어난 호환성을 실현하는 DBMS '티베로(Tibero)'는 주요 기업 및 공공 사업 등에 도입되며, 탁월한 성능과 안정성 등을 입증받았다. 티맥스클라우드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는 표준성-확장성-안정성을 실현하며, 고객 주도의 클라우드 환경 구현을 지원한다.

신한DS 관계자는 "티맥스와 이번 계약을 통해서 앞으로 미들웨어, DBMS, 클라우드 플랫폼 등 PaaS 부문에서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솔루션 전문기술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며,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을 바탕으로 솔루션 비즈니스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티맥스 관계자는 "티맥스는 디지털 금융 혁신 분야를 포괄하는 기술적 역량과 사업 경험, 노하우 등을 모두 갖추고 있다"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신한DS와 다양한 대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다지고, 이를 기반으로 다가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서 국산 SW의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