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55 (토)
모비젠, IRIS 적용한 무역-투자 빅데이터 플랫폼 ‘트라이빅’ 성과 잇따라
상태바
모비젠, IRIS 적용한 무역-투자 빅데이터 플랫폼 ‘트라이빅’ 성과 잇따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23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라이빅’ 월평균 이용자수 1년 만에 2배 증가

모비젠(대표 김태수)은 자사의 대표 솔루션인 아이리스(IRIS)를 기반으로 구축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KOTRA)의 무역-투자 빅데이터 플랫폼 ‘트라이빅(TriBIG)’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며 각광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트라이빅은 기업 고객에게 맞춤형 잠재 파트너와 수출 유망시장을 추천하고 다양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코트라의 고도화된 무역·투자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전 세계 84개국 12개 코트라 해외무역관에서 관리하는 600만 건의 해외기업 데이터를 토대로 해외 잠재 파트너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고객의 수출 품목을 분석해 유망시장을 추천한다.

트라이빅은 코로나19로 해외 출장 및 신규 바이어 발굴이 어려운 상황에서 국내 수출기업의 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최근 월평균 이용자수가 1년 만에 2배 증가했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이 주관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2021'에서 '미래의 인텔리전스' 부문 한국 수상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최고의 미래 인텔리전스’ 부문을 수상하며 무역산업 발전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은 바 있다.

모비젠은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이리스(IRIS)를 기반으로 코트라의 트라이빅 구축부터 고도화 개발까지 주사업자로 참여했다. 국내외 시장-산업- 상품 DB 확충, 사업 추천과 기업 매칭 서비스를 해주는 지능형 분석 패키지화, 데이터 품질관리 거버넌스 고도화로 국내외 기업의 데이터를 연계 및 수집하여 관리부터 개방ž활용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모비젠 이세연 사업총괄 부사장은 “모비젠의 아이리스를 기반으로 구축한 코트라의 트라이빅이 좋은 성과를 이뤄냄에 따라 자사의 독자적인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 경쟁력과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별 풍부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