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9 16:50 (일)
NSHC, 앱프로텍트 1.9 출시
상태바
NSHC, 앱프로텍트 1.9 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14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의 App Thinning의 방식에 따르면 iOS한 버전당 모두 20개의 서로 다른 앱바이너리가 존재하게 되고 실제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iOS버전이 5종 이상일 경우 이론상 모두 100가지 이상의 앱바이너리에 대한 등록과 관리가 이루어져야 해서 현실적으로 솔루션 관리의 한계를 벗어나게 되는 문제가 있어 앱위변조 탐지및 방어를 위한 보안솔루션을 도입한 많은 기업들의 보안실무자들에게 고민이 되어 왔다.
 
이를테면 새로운 앱 하나를 등록하려면 일일히 서로 다른 iOS의 샘플 단말기를 통해 100여 개의 서로 다른 케이스의 바이너리를 취해 일일히 수작업으로 등록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NSHC(대표 허영일)는 이런 문제를 해결한 새로운 버전의 앱프로텍트 1.9를 발표하고 기존 고객들에게 우선적으로 보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NSHC의 이윤승 본부장은 "이번 앱프로텍트 1.9의 출시로 iOS 보안 실무자들의 고민이 어느정도 해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슈들을 해결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밝혔다.
 
현재 업그레이드된 이 기능은 기존 도입한 기업들에게 우선적으로 공급 및 적용을 하고 있다. 또한 APP Thinning 이슈로 대안이 없는 기업에게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 중에 있다고 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