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6 19:05 (목)
아이오티플렉스, 2022년 부산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선정
상태바
아이오티플렉스, 2022년 부산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12.14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웨스틴조선 부산에서 열린 2022년 부산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 ㈜아이오티플렉스가 2022년 부산시 전략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아이오티플렉스는 ‘지능정보서비스산업’ 분야에서 GPS위치관제 단말기 제조와 솔루션(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이오티플렉스의 GPS위치관제 브랜드 ‘포가드’는 실시간 위치관제시스템으로 초 단위 실시간 위치데이터(주소, 위치, 이동경로, 주행상태 등)를 파악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앱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어디에 있든 한 관제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데이터는 포가드 관제에 3개월간 저장된다. 저장된 관제는 원하는 시간이나 날짜별로 선택해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 운행일지 또는 운행증빙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진입·이탈 알림서비스를 통해 설정해 둔 지역을 진입·이탈시 App Push 또는 문자알림서비스를 받아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로드뷰와 위성뷰를 지원하며, 차량별 기사 관리와 대리점 관리 등이 가능하다.

포가드 GPS위치관제시스템은 오차범위 5m의 초정밀한 위치 관제와 빠른 속도로 주행해는 차량도 정확한 위치를 잡아낼 수 있는 LTE통신망을 사용한다.

한편 ㈜아이오티플렉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대인과 대물에 적용시킬 수 있는 미니한 사이즈의 위치관제 단말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해외향GPS를 개발하여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포가드 브랜드의 이름을 알릴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기업맞춤형 위치관제개발도 진행 중이다.

㈜아이오티플렉스 관계자는 “최근 2021 철탑산업훈장 수상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등을 받으며 GPS관제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꾸준한 지역 인재 고용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부산시 전략사업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