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20 (토)
한국기업보안 USIGN, '2021 전자문서 유공 포상'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한국기업보안 USIGN, '2021 전자문서 유공 포상'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10 1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전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1 온라인대전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은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가 수상소감을 전하고 있다.
10일 오전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1 온라인대전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은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가 수상소감을 전하고 있다.

한국기업보안(대표 전귀선)은 '2021 전자문서 유공 포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을 기념하여 열린 전자문서 유공 포상은 전자문서 이용 확산과 전자문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기관-기업 등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기업보안 USIGN(유사인)은 전자문서 기술 개발과 보급·확산 등 전자문서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USIGN은 국제 표준 AATL 인증서를 채택하여 전자서명법(대한민국), eIDAS(유럽), ESIGN(미국) 등 국내외 전자서명 관련 규정을 충족하는 국제 표준 디지털 서명 솔루션이다.

국제 표준 시간으로 서명을 기록하는 TSA 기능과 온오프라인 상관없이 서명 장기 검증이 가능한 LTV 기능을 탑재하여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디바이스로 서명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지털 서명 보안의 핵심인 Key(키)를 최고 보안 레벨 하드웨어인 HSM에 보관하는 보안 방식으로 특허를 획득하여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자서명을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 API 연동, 시스템 내재화, 맞춤형 솔루션 구축 등 이용자의 이용 환경에 맞게 간단한 연동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는 "국제 표준 디지털 서명 USIGN은 '디지털 문서의 마침표'라는 슬로건 아래 전자문서 디지털 서명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전자문서 유공 포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 대표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자문서 디지털 서명이 대중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