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35 (토)
AWS, 아마존 레코그니션 신규 ML 기능 강화 발표
상태바
AWS, 아마존 레코그니션 신규 ML 기능 강화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10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IDC 마켓스케이프 비전 AI 분야에서 ‘리더’로 선정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이미지 또는 비디오에서 오브젝트, 사람, 텍스트, 장면 및 활동을 식별하는 서비스인 아마존 레코그니션의 신규 ML(머신러닝) 강화를 공개했다.

아마존 레코그니션의 ML 기능 강화는 콘텐츠 조정, 이미지 내 텍스트 분석, 오토(AutoML)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보완하여 서비스 역량을 제고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서비스 엔드포인트가 사용 가능한 14개 리전 전역에서 레코그니션 이미지 API의 비용을 최대 38%까지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ML 기능 강화에 대한 발표는 IDC가 마켓스케이프 비전 AI 분야에서 아마존을 ‘리더(Leader)’로 선정한 데에서 이어지는 소식이다. 아마존 레코그니션을 비롯한 AWS의 컴퓨터 비전 서비스는 개발자가 머신러닝 경험이 없어도 이미지, 비디오, 텍스트 분석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 기업 고객이 솔루션을 더 빠르게 구현하고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IDC는 마켓스케이프:아시아/태평양 (일본 제외) 비전 AI 소프트웨어 플랫폼 AI 벤더 업체 평가에서 생산성, 최종 사용자 경험, 의사 결정 추천이라는 세 가지 비전 AI 사용 사례에 대해 제품 기능, 서비스 제공, 연구 및 혁신 전략 등을 평가한 결과 AWS의 서비스가 세 가지 사용 사례 모두에 대해 강력한 제품 시장 적합성을 지니고 있다고 발표했다.

또한 IDC는 컴퓨터 비전의 의사 결정자가 디지털 전환(DX)과 같은 대규모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비전 AI 기능을 중앙에서 계획하거나 유연한 비용 통제 방법을 도모하는 과정에서 AWS의 비전 AI 서비스 사용을 고려하도록 권장하기도 했다.

크리스토퍼 리 마샬(Christopher Lee Marshall) IDC 아시아 태평양 지부 AI 및 애널리틱스 전략 담당 부사장은 “비전 AI는 신흥 기술 시장 중 하나로, AWS는 IDC 마켓스페이스 아태지역의 비전 AI 소프트웨어 플랫폼 2021 벤더업체 평가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라며 덧붙여 “비전 AI 서비스를 초기에 도입하는 기업들은 ML 학습 데이터에 대한 폭넓은 액세스, 보다 많은 알고리즘 변형 반복, 제약 조건과 노이즈를 포함한 운영 컨텍스트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생태계의 솔루션 파트너와 협력하기 위한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강점을 통합하기 위해 AWS와 같은 주요 공급 업체와 보다 성숙한 시장 솔루션의 동향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A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