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7 05:10 (목)
한컴시큐어, 통합 키 관리 솔루션 출시
상태바
한컴시큐어, 통합 키 관리 솔루션 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09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인해 정보보안을 위한 데이터 암호화와 암호 키의 물리적 분리 및 관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한컴시큐어(대표 이상헌)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의 협업을 통해 암호 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키 관리 솔루션(XecureKeyManager, 제큐어 키 매니저)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제큐어 키 매니저는 OASIS 상호 운용 표준인 KMIP(Key Management Interoperability Protocol)를 준수하는 키 관리 서버로서 다양한 솔루션과의 완벽한 호환 및 통합 키 관리가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KMIP를 지원하지 않는 클라이언트도 손쉽게 KMIP를 지원하도록 하는 KMIP 클라이언트 SW용 개발 킷도 제공한다.
 
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및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 키 관리 표준 가이드 권고안에 따라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기반으로 암호 키를 제큐어 키 매니저에 안전하게 보관할 뿐 아니라 PUF(Physical Unclonable Function)칩이 내장된 보안토큰을 이용한 클라이언트만이 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강력한 접근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한컴시큐어 이상헌 대표는 “한컴시큐어의 검증된 암호 기술력과 ETRI와의 협업을 통해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통합 키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최근 보안 수요가 큰 키(Key) 관리 분야에서 핵심 경쟁력을 갖추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과 시장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큐어 키 매니저는 지난 2월 한컴시큐어가 주최한 정보보안 세미나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RSA Conference 2016(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3월 16일부터 개최되는 ‘eGISEC 2016(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한컴시큐어 부스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