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6 14:50 (목)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2021 국내외콘텐츠마케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상태바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2021 국내외콘텐츠마케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12.09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에서 진행한 ‘국내외콘텐츠마케팅지원사업 성과공유회’가 지난 11월 30일, 김해 장유에 소재한 경남 콘텐츠기업지원센터 1층 시연장에서 진행됐다.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주최, 주관한 ‘국내외콘텐츠마케팅지원사업’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내 입주한 유망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기업진단부터 마케팅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콘텐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업별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통한 자생적 성장 역량 강화 및 안정적인 국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된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원활한 관리를 위해 사전 신청을 통해 온오프라인 참관객을 모집했다.

사전 신청 인원의 경우 현장 혹은 Zoom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참가했고 콘텐츠 분야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일반 대중들을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참관을 할 수 있도록 중계 시스템을 구성했다.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시행한 국내외콘텐츠마케팅지원사업과 콘텐츠서바이벌 투자연계프로그램의 연계로 진행된 본 행사는 총 3부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경남 콘텐츠 기업의 성장 전략과 스케일업을 위한 투자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이 진행됐다. 

2부는 ‘국내외콘텐츠마케팅지원사업’에 선정된 7개사의 사업 참여간 성과 및 향후 국내외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한 발표가, 3부에서는 콘텐츠서바이벌 투자연계프로그램 부울경 IR데모데이가 진행됐다.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한 관계자는 “일본, 동남아 등 사업 영역을 빠르게 확장해나가고 있는 ㈜킥더허들과 국내 시장 점유율을 점차 높여가며 대형 마트 플랫폼을 위협하고 있는 ㈜부에노컴퍼니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기업뿐만 아니라 미주대륙 및 유럽진출 발판을 마련한 ㈜크리스피 등 참여한 모든 기업들이 큰 성과를 보여주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본 사업에 처음 선정된 ㈜팀플백의 경우 억대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보여줬다. 경남 소재 콘텐츠기업들의 저력과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었던 아주 뜻깊은 행사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내외콘텐츠마케팅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7개사의 발표는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유튜브를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