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23:21 (금)
안랩, ‘안랩샘’ 2기 개강
상태바
안랩, ‘안랩샘’ 2기 개강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09 1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권치중)은 판교 안랩 사옥에서 무료 SW 코딩교육 강사 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2기(2016 상반기)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안랩샘 2기 교육은 ◇SW 코딩 기초과정 ◇SW 코딩 심화과정 ◇HW 융합과정 등 3개 과정으로 각각 SW 코딩 기초과정 및 SW 코딩 심화과정은 5일(토)에, HW 융합과정은 7일(월)에 각각 개강했으며 앞으로 총 11주간 150명(각 과정별 50명)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안랩샘 수강생들은 출석률, 모의수업, 프로젝트 수행 평가 등 교육 과정간 개별 교육 성취도를 종합해 수료 자격을 부여 받는다. 수강생들은 수료 이후에도 후속 현장실습기간을 거쳐 코딩교육 서비스 전문가로서 기업, 교육기관 등에서 진행하는 코딩교육 강사 취업이나 개인 창업, 안랩샘 교육과정의 강사 및 안랩샘 파트너 주관의 각종 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안랩 관계자는 “SW코딩은 단순 SW제작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사고력을 기르는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라며, “안랩은 전문성을 살린 사회공헌이라는 관점에서 SW코딩을 가르치는 전문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