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50 (금)
에스에스앤씨-AI Spera, 사이버 위협 공동 대응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에스에스앤씨-AI Spera, 사이버 위협 공동 대응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03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협약식 사진
▲업무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AI Spera 김동민 차장, 이유경 매니저, 강병탁 대표이사, 에스에스앤씨 한은혜 대표이사, 장창훈 부사장, 송용석 상무, 조창석 상무(대리인), 이호경 차장.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yber Threat Intelligence, CTI) 전문기업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 대표이사 강병탁)가 3일 정보보호 전문기업 에스에스앤씨(SSNC, 대표이사 한은혜)와 사이버 위협 공동 대응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AI Spera는 SSNC가 확보한 정보보안 컨설팅과 솔루션 개발 및 통합 유지 보수 등의 사업 영역에서 CTI를 기반으로 하는 AI Spera의 주요 제품, Criminal IP와 RMR(Risk Management Report)의 판로 확대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AI Spera 관계자는 “Criminal IP는 특허 받은 AI 기술로 악성 IP와 도메인, 취약점을 판별하며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에 간단히 연동함으로써 기업의 고객 및 직원 보호,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보안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 현재 간편결제, 핀테크, 연구소, 보안, 게임 등의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으며 향후 시장 확대에도 SSNC와의 MOU는 큰 시너지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RMR은 기업의 IP에 연결된 포트, 도메인을 비롯해 브랜드 키워드와 같은 IT 및 브랜드자산을 등록해 침해여부와 취약점 탐지를 효율적으로 실현하는 기업 보안관제 솔루션이다. 기존의 인력과 인프라 대비 적은 리소스로도 정확한 탐지가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및 사전 공격 경로 파악이 위협 탐지 및 방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개됨에 따라 AI Spera는 SSNC와의 업무 협약을 기점으로 자사의 보안 솔루션을 통한 사이버 보안 시장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에스에스앤씨는 2018년 3월 설립해 대기업, 금융권, 제조업 등 고객사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의 제품을 도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과 통합PC 보안 솔루션 그리고 운영자동화 솔루션을 주력으로 보안 컨설팅과 솔루션 구축 및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보안 분야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국내 솔루션의 해외 진출을 목표로 도약하고 있는 IT보안 전문 기업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