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20 (목)
시큐센, 신한은행에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 공급
상태바
시큐센, 신한은행에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1.30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센, 신한은행에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 공급
시큐센, 신한은행에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 공급

시큐센(대표 이정주)은 신한은행이 자사의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을 적용한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시큐센의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은 전자서명법 제2조 제2호에 따라 별도의 인증서 없이 바이오정보를 전자문서에 첨부하거나 논리적으로 결합해 전자서명을 생성 및 검증하는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플랫폼이다.

이번에 신한은행에 적용한 얼굴인식 시스템은 행정안전부(모바일 운전면허증) 등에 적용된 메사쿠어컴퍼니 엔진 및 후지쯔의 손바닥정맥 본인 확인 기술이 탑재되었다.

또한 바이오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금융결제원의 분산관리 표준에 따라 구현되었다. 금융소비자가 공항공사를 통한 바이오인증 수속절차가 가능하도록 호환인증을 기반으로 구축하였다.

신한은행의 디지털라운지는 고객 스스로 신규 계좌 개설, 카드 발급 등 업무를 할 수 있는 ‘스마트 키오스크’와 실시간 화상통화로 직원과 금융 상담이 가능한 ‘디지털데스크’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인공지능 은행원이 은행 업무는 물론 간단한 일상 대화가 가능하며, 주 업무는 금융소비자가 얼굴과 손바닥 정맥의 생체정보를 등록해 본인 확인을 하고, 손쉽게 출금·이체 등의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신한은행은 경기 안양시 평촌 남지점, 서소문, 한양대, 강남별관 지점에 디지털데스크, 스마트 키오스크 등 인공지능(AI) 은행원이 배치된 무인형 점포 ‘디지털라운지’로 바꿨다고 발표했다. 현재 50여 개 지점을 오픈했으며, 향후 850여 개 전국 영업점으로 넓힐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큐센은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 공급 확대에 나설 전망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점포 대형화로 인한 금융서비스 소외고객에 대해 고민했고, 줄어든 점포를 무인형 점포로 대체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디지털 라운지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시큐센 관계자는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과 바이오인증 전자서명의 안정성과 편리성을 인정받았으며, 최근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보험업권 외 이번 은행권의 확대와 더불어 타 제2금융권으로 확대 진행 중에 있다”라며 “이제 금융권 서비스 기관의 확대는 물론 비금융권의 두 가지 산업 분야에서 서비스 혁신을 위한 안면인식 기반 혁신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