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0 (금)
파수, LH 한국주택토지공사에 문서 보호 솔루션 공급
상태바
파수, LH 한국주택토지공사에 문서 보호 솔루션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1.29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파수(대표 조규곤)는 LH 한국주택토지공사(이하 LH)에 문서 보호 솔루션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FED)’ 등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LH가 도입한 파수의 FED는 문서나 도면이 생성되는 시점부터 자동 암호화하고 설정된 권한에 따라 열람, 편집, 인쇄 등을 제한한다. 암호화된 문서는 외부로 유출되더라도 권한이 없으면 열어보지 못한다. 또한 문서 사용과 관련한 상세 사용 내역이 기록돼 문서 사용 이력을 추적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 일반 문서뿐 아니라 CAD 등의 도면 파일, PDF 등 다양한 종류의 문서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함께 공급된 인쇄 보안 솔루션인 ‘파수 스마트 프린트(FSP)’는 출력물 내의 민감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통제 및 관리한다. 중요 정보 기준에 따라 허용, 차단, 결재 후 인쇄 등으로 제어할 수 있고, 개인정보와 같은 민감 정보들을 마스킹 처리한다. 또한 대외비와 같은 중요 문서에 대해서는 별도의 워터마크를 추가 적용할 수 있다. 인쇄된 문서들의 정보를 구체적으로 추적할 수 있으며, 원격근무나 온오프라인-반출-사외 등 사용자의 근무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정책을 설정 가능하다.

‘파수 스마트 스크린(FSS)’은 화면 상에 있는 중요 정보들이 유출되지 않도록 스크린 워터마크 기술과 화면 캡처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화면 보안 솔루션이다. 회계 관리 및 금융 프로그램 등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며, 사용자 환경에 따라 보안 정책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파수 조규곤 대표는 “지능화된 사이버 공격이나 정보 유출 등 보안 위협이 다양화되고 잦아짐에 따라 민감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필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라며 “LH를 포함한 많은 기업 및 기관들이 사용하는 파수 DRM을 통해 중요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