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7 20:20 (화)
닷네임코리아, 빠르고 보안성 높은 단독형 워드프레스 출시
상태바
닷네임코리아, 빠르고 보안성 높은 단독형 워드프레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1.26 19: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 구축 및 보안 최적화 기술 지원

닷네임코리아(대표 강희승)가 12배 빠르고 보안성 높은 단독형 워드프레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워드프레스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저작물 관리 시스템으로,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웹사이트의 시장 점유율은 전세계 웹사이트의 42%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워드프레스는 오픈 소스 형태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보안이 상대적으로 취약하고 속도도 빠르지 않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최근 워드프레스 보안 글로벌 기업 Ddfiant의 Wordfence 위협 인텔리전스 팀에 따르면, 11월 25일 기준 워드프레스를 겨냥한 AWS 공격이 5배 증가했다. Wordfence는 지난 주 동안에만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대한 공격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추적 중인 모든 악성 로그인 시도의 4분의 1 이상이 AWS EC2 인스턴스에서 시작되었다.

닷네임코리아의 단독형 워드프레스는 이와 같은 속도와 보안적 약점을 보완한 최적화 워드프레스 서비스이다.

닷네임코리아 단독형 워드프레스는 nginx, Apache 등과 비교할 때, 동시 초당 접속자(RPS) 100명 기준 최대 12배까지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보안 최적화 기술로 보안 취약점을 최소화하고 SSL, 클라우드 방화벽, DDoS 방어 등을 무상 지원한다. 이외 무제한 CDN, 각종 애플리케이션 설치, 보안 최적화 기술을 모두 지원하며, 초기 구축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닷네임코리아 강희승 대표는 "워드프레스를 AWS. Azure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사용하면 기업이 클라우드로 쉽게 활용할 수도 있지만 해커들의 글로벌 클라우드에 대한 공격 규모도 그만큼 증가하고 있기에 위험할 수 있다"라며 "이번에 출시된 단독형 워드프레스는 보안적 약점과 속도를 대폭 개선하여 안정성과 속도 모두를 얻을 수 있는 최적화 서비스이다"라고 말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닷네임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