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55 (금)
기웅정보통신,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 획득
상태바
기웅정보통신,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1.24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데이터(개인신용정보)와 아파트 생활 데이터 융합한 생활 금융서비스 구현 예정

마이데이터 허브 운영사인 기웅정보통신은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고객 동의를 받아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모아 개인 맞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기웅정보통신은 12일 예비허가를 획득하였으며, 이후 철저하고 신속하게 본허가 신청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종 본허가까지 취득하게 되면 마이데이터 정보와 아파트입주민 생활 데이터를 고객 동의 하에 제공하여 타 마이데이터 사업자들과는 차별성 있는 아파트 입주민 대상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아파트 입주민 특화서비스 ‘바로청구 플러스’가 그 일환이며, 기웅정보통신은 기존에 바로청구(120만 다운로드)를 통해 제공되던 인슈테크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아파트 입주민의 생활정보와 마이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생활금융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기웅정보통신은 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싶지만 마이데이터 사업자 신청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비마이데이터 사업자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웅정보통신의 양철영 부사장은 “마이데이터 사업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나 서비스 구축 인력이 여의치 않은 업체들은 기웅정보통신과의 업무협력이 증가할 수밖에 없다”라며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후 더 많은 양질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중계함과 동시에 다양한 기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데이터 협업 생태계 구축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FICCA2021] 아시아 금융&산업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2021에 보안담당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주최: RALFKAIROS(랄프캐로스)

-공동주최: 데일리시큐

-날짜: 2021년 11월 26일(금) 온라인(무료참관)

-참석대상: 국내 및 해외 공공, 기업, 금융기관 CISO, 정보보안실무자

-강사: 국내•외 최고 사이버보안전문가 초청강연(통역지원)

-무료참관등록: 클릭

▶지금 사전등록하세요!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