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8 19:25 (화)
한국MS-LG유플러스, 클라우드 기반 ICT 사업 전략적 제휴
상태바
한국MS-LG유플러스, 클라우드 기반 ICT 사업 전략적 제휴
  • 길민권
  • 승인 2016.03.07 0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Biz스카이프 및 빅데이터 등 ICT 사업 영역 협력 확대
4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옥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이사와 LG유플러스 권영수 부회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 기반 신성장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 체결 및 사업 계획을 공유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LG유플러스와 클라우드 플랫폼, ‘U+ Biz스카이프’, 빅데이터 등 다양한 신규 ICT 산업분야의 사업 협력 및 기술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 것.
 
이에 따라 LG유플러스의 통신?ICT 관련 기술 영역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두 회사가 보유한 강점을 결합, 기존 협력 사업 강화는 물론 신성장 사업 모델을 공동 발굴해 새로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전환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는 “LG유플러스와 IT 신성장 사업 모델과 관련한 파트너십을 확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LG유플러스가 가지고 있는 ICT 및 통신 분야 리더십과 머신러닝, 빅데이터 등 마이크로소프트 최신 기술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방식으로 일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U+ Biz스카이프’에 대한 양사 협력 관계가 보다 강화될 뿐 아니라 신규 사업분야에서 양사간 포괄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