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5 (토)
“다운타임 없이 업무중 데이터 암호화와 키관리 가능해”
상태바
“다운타임 없이 업무중 데이터 암호화와 키관리 가능해”
  • 길민권
  • 승인 2016.03.03 0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보메트릭 “라이브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운영 중단 없이 암호화 가능”
한국 보메트릭(지사장 이문형. 사진)은 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롭게 발표된 ‘보메트릭 라이브 트랜스포메이션’과 보메트릭 클라우드 인클립션 게이트웨이의 카링고 서비스 지원 및 볼트리스 토큰화를 포함, 기존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 솔루션에 대한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를 함께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문형 지사장은 “현업 보안담당자들이 암호화 솔루션을 사용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일까. 바로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암호화 키를 재설정할 때 다운타임(작업중단)이 발생할까 걱정하는 문제”라며 “기존 암호화 솔루션으로는 업무시간에 실시간 암호화를 할 수 없어 주말에 따로 작업을 해야 하는 힘들고 번거로운 단점이 있었다. 암호화 키 교체도 힘든 작업중 하나다. 하지만 업무중에도 실시간으로 암호화가 가능하고 암호화 키 교체도 안정적으로 가능하다면 이런 고민은 이제 할 필요가 없다. 바로 그 해결책이 보메트릭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이다”라고 소개했다.

 
새롭게 발표된 ‘보메트릭 라이브 트랜스포메이션(Vormetric Live Data Transformation)’은 어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의 운영 중단 없이 초기 암호화 과정을 매끄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이 기술에 대해 이 지사장은 “OS커널 레벨에서 암호화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됐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오라클이든 MS DB든 상관없이 운영체제 레벨에서 지원하고 있어 가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데이터가 전통적인 데이터 센터에서 저장되건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과 같은 새로운 환경에서 저장되건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은 데이터의 접근성을 높여 기업들이 언제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또 이 지사장은 “기업들은 그들의 비즈니스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하는 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보메트릭의 독자적인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 기술은 이러한 기업들이 니즈를 정확히 충족시킨다. 어플리케이션을 오프라인 시키지 않고도 도입이 가능하고, 암호화 키 유지보수를 위해 시스템 운영 중단 시간이 필요치 않는 암호화 및 접근제어 솔루션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는 기관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메트릭 토큰화 솔루션은 데이터베이스와 빅데이터 환경에 있는 민감 필드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이 편리한 형태가 유지된 대체 값인 토큰을 제공하며, 민감 데이터에 대한 접근 권한을 통제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민감한 정보가 외부로 새어나가는 것을 막고,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감사 범위에서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을 제외시킬 수 있으며, 민감한 의료 혹은 다른 개인 정보가 오직 필요 시에만 노출되게 해 궁극적으로 기업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  
 
또 그는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볼트리스 토큰화 솔루션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기존의 제품의 장점은 그대로 제공하면서 이러한 토큰 볼트의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비약적인 성능 향상을 이루었으며 기존 버전에서 토큰 볼트 구성을 위해 요구됐던 비용 및 운영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개인 및 기업체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사용률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나, 여전히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규제가 필요한 민감 데이터를 위한 보안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보안의 문제로 인해 기업 생산성을 향상에 도움이 되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을 중단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계속해서 민감 데이터를 위험에 노출시켜야 하는 양자택일의 상황에 마주하게 됐다. 이에 보메트릭 클라우드 인크립션 게이트웨이는 클라우드 환경에 있는 데이터를 위한 암호화와 키 매니지먼트 그리고 접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금번에는 카링고(Caringo) 서비스에 대해 구축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돼, 기업들은 아마존 S3(Simple Storage Service), 박스(Box) 그리고 새로이 지원하는 카링고(Caringo) 환경에서 보메트릭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문형 지사장은 “라이브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은 어플리케이션의 운영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고 데이터에 대한 보안성을 최대화하려는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며 또한 “볼트리스 토큰화 솔루션은 토큰화 기술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데이터베이스 내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인프라를 줄였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