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55 (목)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는 이유
상태바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는 이유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02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이직이나 소양 부족 등 다양한 이유로 뒤늦게 색다른 학위를 취득하려는 목적으로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이 각광받고 있다. 최종 학력차에 따른 연봉격차 등을 실감하여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수요가 매우 높다.
 
학점은행제 과정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적기 때문에 직장인 등을 비롯해 일반인들이 수월하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학점은행제는 입학 과정이 수월하고 단기간에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이유이다.
 
하지만 학점은행제 기관이 늘어남에 따라 부실한 기관들 또한 생겨나고 해당 기관들에서 학점을 취득한 학생들이 학점 인정이 되지 않는 등 피해가 생기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학점은행제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은 최소화할 수 있는 기관으로 교육부 정식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이 각광받고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수강생들의 시간 부담, 비용 부담을 고려하여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도입하여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러닝 시스템은 PC와 동일한 환경에서 스마트폰으로 이용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소지하고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공지사항과 학기 스케쥴, 학사 일정 등을 시스템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수강생들이 제때 수강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다. 개인별 맞춤학습이나 중요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여 수강생들이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데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위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본원에서 취득하고 학위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4년제 대학교 학사편입 및 국내 유수의 대학원 진학, 취업 등에 동등한 자격을 갖게 된다.
 
또한, 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들은 중앙대학교 학생증 발급, 도서관 이용 가능은 물론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이용시 의료비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총장명의 학위 취득시 중앙대학교 졸업증명서가 발급됨과 동시에 총동문회도 가입도 가능해진다.
 
바쁜 일상 때문에 학위취득을 망설이는 이들에게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탁월한 선택이다. 개강일자는 2016년 3월 15일이며 3월 13일까지 수강신청이 완료되어야 한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