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20 (목)
지텔프 영어 경시대회, 중고등학교에서 성황리 진행
상태바
지텔프 영어 경시대회, 중고등학교에서 성황리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11.01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출처: Getty Images Bank
이미지 출처= Getty Images Bank

한국지텔프는 올해부터 시작된 G-TELP 중고등학교 영어 경시대회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지텔프 영어 경시대회는 중고등학생들의 영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국제화 시대에 영어 활용 능력을 갖추기 위해 진행된다. 특이한 점은 학교 안에서 평일에 진행된다는 점이다. 

국제 공인 영어시험인 지텔프는 시험의 공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현재 5, 7급 공무원, 경찰(가산점), 군무원 등의 국가고시에서 영어 과목 대체 시험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등의 국가 전문 자격시험에서도 지텔프 성적 제출이 가능하며 공기업, 사기업의 채용 및 승진, 대학교 졸업 자격시험 등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지텔프 영어 경시대회’는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모의고사로 진행한다.

일부 학교에서는 경시대회 입상자를 생활기록부에 기재하는 등 대학 전형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수능과 문제 형식이 유사한 지텔프 영어 경시대회를 통해 낯선 지문에 대한 적응력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무원 영어, 취업 영어 시험을 체험하고 대비해 볼 수 있다.

지텔프 영어 경시대회는 이미 수도권 일부 고등학교에서 수차례 시행 후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한편, 지텔프 경시대회 개최 문의는 한국중등교장협의회 사무국 또는 한국지텔프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