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10 (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홈앤쇼핑, 굿어스 등에 도입
상태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홈앤쇼핑, 굿어스 등에 도입
  • 길민권
  • 승인 2016.03.01 12: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통한 비즈니스 민첩성 및 효율성 증대 효과
한국오라클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가 최근 국내에서 제조, 금융, 통신 등 다수의 고객에 채택되고 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통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실천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홈쇼핑 업체 ‘홈앤쇼핑’은 기존의 노후된 장비를 교체하는 대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PaaS)를 선택해 최근 테스트 중이다. 신규 시스템은 홈쇼핑의 핵심 기능인 콜센터를 포함한 네트워크 및 제반 시스템 모니터링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이를 통해 성능이 크게 개선됐으며 운영 효율성 및 관리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네트워크관리 솔루션 개발 및 구축 선두업체인 굿어스(대표 박중현)는 최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굿어스는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기반의 환경에서 SQL대신 오라클 PaaS를 활용해 향후 오라클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개발 및 테스트 시스템으로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라는 환경 특성상 굿어스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기본적인 기능 뿐만아니라 다양한 옵션들을 선택적으로 적용하여 보다 유연한 환경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우수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오라클 이형배 부사장은 “오라클 PaaS는 국내에서 제조, 금융, 통신 등 광범위한 산업군에 걸쳐 도입되며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한국의 경우 지난해 세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아태지역 전체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면서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를 사용함으로써 관리 편의성이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민첩성과 경쟁력을 추구하는 국내 고객들 사이에서 최근 관심과 도입이 확산되는 추세로, 향후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