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20 (목)
충남 온라인 일자리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충남 온라인 일자리 페스티벌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10.25 1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5개 시·군, 12개 유관기관, 17개 대학교와 함께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만남의 장 제공

충청남도와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은 11월 23일까지 통합일자리박람회인 '충남 온라인 일자리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22일부터 도지사, 도의장, 일자리진흥원장의 릴레이 영상 환영사와 함께 본격적으로 개막했다.

다음달 23일까지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구인·구직 매칭, 화상면접, 공공기관 직무설명회,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채용 플랫폼인 인크루트와 협업을 통해 채용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충남의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취업활성화를 도모 할 수 있다.

이시우 진흥원 원장은 “충남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통합박람회로서 도민들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즐길수 있는 페스티벌로 준비하였으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성공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일자리진흥원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와는 별도로 오프라인 페스티벌은, 11월 23일 하루동안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도지사, 도의장, 유관기관장 등 내빈들과 함께 충청남도 우수기업 설명회, 우수·장애인 기업 시상식, 취·창업 공모전 시상식 등 도민에게 다양한 체험을 접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