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7 06:45 (수)
클라우드네트웍스,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클라우드네트웍스,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으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0.13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흥균 대표 ”혁신적 기업문화 조성과 일∙생활 균형 지원 아끼지 않을 것”

클라우드네트웍스는 지난 9월 16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근무혁신 인센티브제’에 참여해 우수기업(S등급)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근무혁신인센티브제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근무혁신 계획을 수립∙이행한 기업에게 전문가 실사 평가와 근로자 만족도 조사 등을 거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클라우드네트웍스는 구성원의 일과 생활이 균형 잡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효율적인 업무생산성과 근무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근무혁신인센티브제에 적극 참여했다.

초과근로, 정시퇴근 관리체계, 근로시간 감축에 따른 보상 등 근로시간 단축 노력을 통해 근로자의 Work & Life Balance를 보장하고 조직문화 개선 기업으로서 대외적인 이미지를 향상시켰다.

또 시차출퇴근제, 재택근무제, 자유로운 연차사용 등 유연근로를 시행해 출퇴근이 복잡한 시간대를 피하고 습관성 야근 탈피, 근로자의 휴가 사용 인식 개선을 유도해 다양한 경영환경에 맞는 근무환경을 갖춰왔다.

더불어 선도적인 IT기업에 걸맞는 혁신적인 업무방식으로 불필요한 회의를 지양하고 스마트한 업무문화를 위해 5C캠페인 및 외근출장이 잦은 직군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Smart Office (좌석 선택 예약제) 등을 통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5C캠페인: Clear/Compact/Conversation/Conclustion/Casual)

그 외에도 최근 코로나 19로인한 단계별 단축근무 시행, 가정의날(매 월 세번째 금요일 2시간 조기퇴근) 등을 시행함으로써 적절한 제도 도입과 대응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러한 근무혁신이 이뤄지기까지 각 팀장 및 파트장 이상 리더급이 솔선수범해 캠페인을 시행했으며 일관된 방식이 아닌 팀원들의 의사를 적극 반영해 수용한 결과 사내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

정흥균 클라우드네트웍스 대표는 “사회가 변화하면서 현대산업에서 차별화된 내부적 경영의 비중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근무만족 및 질 좋은 근무환경은 지속적인 기업발전과 모두의 이익실현으로 이뤄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업문화 조성과 일∙생활의 균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