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20 (토)
VMware, VMworld 2021에서 멀티 클라우드 시대 위한 ‘클라우드 스마트 전략’ 발표
상태바
VMware, VMworld 2021에서 멀티 클라우드 시대 위한 ‘클라우드 스마트 전략’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0.06 2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클라우드에 대한 선택권과 유연성, 보안 제공하는 VMware Cross-Cloud 서비스 공개

VMware(CEO 라구 라구람)가 10월 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컨퍼런스 VMworld 2021에서 ‘VMware Cross-Cloud’ 통합 서비스를 출시하며, 디지털화와 현대화에 유연하고 안전하게 적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마트 전략’을 발표했다.

‘VMware Cross-Cloud’는 디지털 비즈니스용 클라우드로,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스마트한 경로를 제공하며 고객이 유연성과 보안을 바탕으로 모든 클라우드에서 앱을 구축, 실행,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통상적으로 기업들은 약 500개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으며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한 클라우드에 분산되어 있다. VMware 고객의 75%는 2개 이상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40%는 3개 이상을 사용 중이다. 이러한 복잡성은 위험관리를 위한 비용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실행 속도를 저하시키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VMware는 이번 VMware Cross-Cloud 통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멀티 클라우드 시대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의 사용 촉진’, ‘비용 효율성 및 유연성 확대’, ‘모든 클라우드 통제 및 보안성 강화’ 등의 강력한 세가지 핵심 이점을 담은 스마트한 전략을 구축했다.

VMware Cross-Cloud 서비스는 VMware 제품 포트폴리오의 기능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구축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최신 ‘앱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앱을 운영하고 실행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여러 클라우드에서 앱의 성능과 비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클라우드 관리’,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든 앱을 연결하고 보호하는 ‘보안과 네트워킹’, 분산된 업무인력에 권한을 부여하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와 엣지 솔루션’ 등 5가지로 확장해 제공한다.

라구 라구람 VMware CEO는 “오늘날 모든 산업이 혁신적으로 재편됨에 따라 멀티 클라우드는 향후 20년 동안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이다. 이제 더 이상 ‘클라우드 우선’이 아닌 ‘클라우드 스마트’로 접근해야 한다”라며 “기업은 그들의 전략적인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클라우드를 선택할 자유가 있어야 하고, VMware는 클라우드 종류에 구애받지 않는 접근방식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환경으로의 전환도 지원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VMware는 이날 클라우드 스마트 전략과 함께 VMware Cloud상에서의 새로운 혁신을 발표했다.

VMware Cloud는 기존 대비 약 절반의 시간과 비용으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 이동을 지원하는 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플랫폼으로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클라우드 이동은 물론, 고객이 선호하는 클라우드에 vSphere 워크로드를 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100개 이상의 지역에 걸쳐 프라이빗 데이터센터 및 엣지에서 아마존 웹 서비스(AWS), 애저, 구글 클라우드, IBM 클라우드, 오라클 클라우드 등 퍼블릭 클라우드와 4,000개 이상의 파트너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유일한 네이티브 서비스이다.

마크 로마이어(Mark Lohmeyer) VMware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VMware는 고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가속화된 클라우드 여정을 지원함으로써 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다”라며 “VMware는 기업들이 비즈니스 혁신과 IT 통제력,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잘못된 인식을 타파한다. VMware가 발표한 이번 클라우드 혁신은 고객이 비용과 리스크를 절감해 경제성을 높이는 한편 인프라 및 운영을 현대화하고 개발자 생산성을 배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vSphere의 진화된 형태인 Project Arctic과 함께 VMware는 모든 기업을 아우를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VMw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