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35 (금)
한국HPE, 씨플랫폼과 ‘하이브리드 IT 솔루션’ 총판 계약 체결
상태바
한국HPE, 씨플랫폼과 ‘하이브리드 IT 솔루션’ 총판 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0.06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의 엣지-투-클라우드 플랫폼 비즈니스 협력 확대
한국 HPE – 씨플랫폼 총판 계약 체결식 현장. 한국 HPE 김영채 대표(왼쪽), 씨플랫폼 김중균 대표(오른쪽)
한국 HPE – 씨플랫폼 총판 계약 체결식 현장. 한국 HPE 김영채 대표(왼쪽), 씨플랫폼 김중균 대표(오른쪽)

한국HPE(대표 김영채)는 아이티센그룹의 계열사 씨플랫폼(대표 김중균)과 6일 ‘하이브리드 IT 부문’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데이터, AI, 보안 분야 IT솔루션 공급 전문 기업인 씨플랫폼은 이번 계약으로 HPE 컴퓨팅 솔루션, 데이터 솔루션, 서비스형(As-a-service) 솔루션인 HPE 그린레이크를 포함하여 HPE 하이브리드 IT 솔루션 전체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HPE는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아우르며 하이브리드 IT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 기업으로서 최근 플랫폼부터 소프트웨어까지 한 번에 패키지로 제공하는 엣지-투-클라우드 솔루션인 HPE 그린레이크 라이트하우스로 사용량 기반의 IT 소비 모델 비즈니스를 확장해 가고 있다.

씨플랫폼 김중균 대표는 “기업들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공감대와 맞춤형 도입 방식에 대한 수요가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 HPE의 하이브리드 IT 솔루션 총판으로 선정돼 의미가 크다"라며 “단순히 제품을 공급하는 역할을 넘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탄력적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비즈니스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HPE 김영채 대표는 “현재 HPE는 엣지부터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서비스형 IT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비즈니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번 총판 계약은 하이브리드 IT 시장에 저변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씨플랫폼의 탄탄하고 폭넓은 유통망과 HPE의 우수한 솔루션이 함께 만나 많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며 업계 내 양사의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씨플랫폼은 최근 안랩 NW 보안 솔루션 총판 계약을 체결하며 보안 분야 포트폴리오를 확장해가고 있으며, 금번 HPE와의 하이브리드 IT 솔루션 총판 계약으로 클라우드 및 데이터 시장에서도 맞춤형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