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2 20:30 (토)
스파이스웨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클라우드 보안 혁신↑
상태바
스파이스웨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클라우드 보안 혁신↑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0.05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분야 상위 5% 기술 보유 기업에 해당하는 AA등급 획득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안 전문 기업 스파이스웨어(대표 김근진)는 지난 2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인증제도 '이노비즈(Inno-Biz)' AA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2001년부터 시행된 이노비즈 인증제도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선정한다. 이노비즈협회는 인증사에게 투자, 자금지원,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함으로써 성장가능성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있다.

이노비즈 인증제도는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 분야에 대한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를 거쳐 이루어진다. 스파이스웨어는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종 AA등급을 획득했다. 1,000점 만점 중 800점 이상을 얻은 기업이 속하는 AA등급은 보유 기술이 관련분야 상위 5% 이내에 해당하는 경우에 부여된다.

스파이스웨어 대표 솔루션 ‘스파이스웨어 온 클라우드(Spiceware on Cloud)’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보안 관리 서비스로, 쉽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개인정보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관리할 수 있다.

스파이스웨어 김근진 대표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 획득을 통해 스파이스웨어가 갖춘 혁신성과 우수한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라며, “정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 만큼 기술 개발에 더욱 집중해 앞으로도 클라우드 보안 분야의 기술 혁신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이스웨어는 최근 KB금융그룹이 비즈니스 모델의 매력도·차별성, 기술역량, 협업·성장·글로벌진출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KB스타터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 보안 행사인 RSA 콘퍼런스 2021에서 한국공동관에 참여 11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