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25 (토)
엔트러스트, 키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 ‘KeyControl’ 최신 버전 발표
상태바
엔트러스트, 키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 ‘KeyControl’ 최신 버전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29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고객 자체 생성 키에 대한 암호화 키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 지원

엔트러스트(Entrust)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고객 자체 생성 키에 대한 암호화 키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엔트러스트 KeyControl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자체 암호화 키 관리를 자동화하고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BYOK(자체암호키관리)와 네이티브 AWS 키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키 관리 시스템에서 마스터 키를 백업, 자동화해 고객들이 자신의 키를 생성부터 폐기 단계까지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써 고객들은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사용하면서 AWS에서 작업을 보다 견고하게 하고 IT 자산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자신의 암호화 키를 AWS에서 사용하는 고객들은 FIPS 140-2 신뢰점을 기반으로 하는 엔트러스트 KeyControl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키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키를 안전하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KeyControl 키 관리 서버(KMS)는 키 액세스에 대해 정교하게 통제하고, 통합 관리 인터페이스는 KMS에 호스팅된 키에 대해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KeyControl 최신 버전은 직접 생성한 키는 물론 AWS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된 키도 관리한다.

에릭 치우(Eric Chiu) 엔트러스트 데이터 보호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고객들이 가상화된 작업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전함에 따라 중요 데이터를 보호하는 암호화 키에 대한 컨트롤을 이어가길 원한다”라며 “엔트러스트는 AWS에서 고객이 마스터 키를 통제하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 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투샤 탐베이(Tushar Tambay) 엔트러스트 제품 개발 부사장은 “KeyControl 통합관리 인터페이스 덕분에 고객은 AWS에서 자체 키를 사용하고 키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관리가 가능하다”라며 “가상화된 작업을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가운데 고객들은 KeyControl을 통해 이전의 자신감을 높이고 키 교체 일정을 고객 자체 보안 정책 일정에 맞춰 완벽하게 자동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