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15 (금)
SK인포섹-에버스핀, 모바일 앱 보안사업 협력계약 체결
상태바
SK인포섹-에버스핀, 모바일 앱 보안사업 협력계약 체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2.17 11: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인포섹(대표 한범식)은 핀테크 스타트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과 협력계약을 맺고 모바일 앱 보안사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금융, 게임, 컨텐츠, 비즈니스 등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앱에 대한 보안사업 협력체계를 갖추고 솔루션 구축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버스핀은 앱 보안 솔루션의 제반 기술을 제공하고, SK인포섹은 고객사에 앱 보안 솔루션 구축 및 서비스에 대한 기술지원과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가 제공하는 앱 보안 솔루션은 다이나믹 보안모듈 방식을 기반으로 운영체제(OS) 위변조 탐지, 앱 위변조 방지, 안티바이러스, 키패드 보안 등 모바일에 위협이 되는 모든 요소를 탐지, 대응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다이나믹(Dynamic, 동적) 보안모듈은 앱이 구동될 때마다 인증 서버에서 생성되는 보안 모듈을 다운로드 하였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 폐기하고 새로운 소스코드로 이뤄진 보안모듈을 다시 다운로드 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에버스핀에 따르면 기존 앱 보안 솔루션이 고정된 소스코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것에 반해 다이나믹 방식은 매번 시간 제약이 있는 다른 소스코드의 보안모듈을 제공하기 때문에 해킹 위협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설명이다.
.
한편, SK인포섹은 이번 협력을 발판으로 핀테크는 물론 금융결제 비대면 인증 사업과 사물인터넷(IoT) 보안사업 분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김홍상 에버스핀 전략기획본부장은 “SK인포섹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다이나믹 보안기술을 계속 발전시켜 모바일 보안 분야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현 SK인포섹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협력 계약을 통해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금융권 솔루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