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7 04:40 (수)
중국 공신부, 저쟝성 클라우드 컴퓨팅 정보보호 관리 시범지로 선정
상태바
중국 공신부, 저쟝성 클라우드 컴퓨팅 정보보호 관리 시범지로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6.02.14 0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정보보안관리의 강화를 위해
최근 중국 공업과 정보화부(이하 공신부)는 저쟝성에서 알리 클라우드 컴퓨팅회사와 함께 클라우드 컴퓨팅 정보보안 관리작업의 시범기지로 활용할 것을 결정하였다.
 
공신부 인터넷보안관리국, 중국정보통신연구원 관련 전문가들이 알리 클라우드 컴퓨팅회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업무와 정보보안기술수단의 건설상황을 조사한 기초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업무는 IDC 센터의 성(省)을 초월한 분포, 센터간의 고속 인터넷 트래픽 교환, 탑재된 업무의 강한 이동성 등 특징이 존재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전통적인 IDC 업무의 정보보안 기술은 이미 감독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으며 새로운 버전의 통신업계 분류에 발표에 따라 관련 관리조치를 완벽하게 만들어야 되며 관련작업의 시범지역 선정이 시급하다고 하였다.
 
공신부는 저쟝성에 위치한 알리 클라우드 컴퓨팅유한공사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정보보안관리 시범지역으로 선정하였으며 시범작업은 중국정보통신연구원과 저쟝성 통신관리국 및 관련기업들과 전문가 팀을 구성하여 공동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보안관리 기술표준을 제정하며 시험을 통하여 표준과 기술의 가능성, 유효성 검증을 통해 새로운 추세에서의 클라우드 컴퓨팅 정보보안관리의 강화를 위해 경험을 쌓는다. (자료제공. 씨엔시큐리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