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8 20:30 (토)
포티넷코리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에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FortiGate NGFW)’ 구축
상태바
포티넷코리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에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FortiGate NGFW)’ 구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15 1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FortiGate NGFW) 1500D’
포티넷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FortiGate NGFW) 1500D’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이 정보보안 인프라의 성능 제고 및 보안 강화를 위해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FortiGate NGFW)’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기존에 구축된 방화벽의 노후화로 인해 하드웨어/소프트웨어에 대한 전반적인 성능 저하 및 로그 검색이 늦어지고, 관리 용이성이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새로운 고성능 방화벽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이에 다양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방화벽의 도입을 적극 검토하게 되었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여러 차세대방화벽의 성능과 안전성,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면서, 기존 네트워크와의 유연한 통합 및 안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우수한 성능, 다층적 고급 보안, 보안 시그니처의 빠른 업데이트,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할 수 있는지 면밀히 검토했다.

최종적으로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동급 최고의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이자, 고급 보안 및 네트워크,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FortiGate NGFW) 1500D’를 구매했다.

특히,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포티넷의 운영 메뉴얼이 간편하고 필요에 따라 자유자재로 추가 및 변경이 가능한 GUI를 제공하여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대용량 처리에 용이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포티넷은 한정된 예산 내에서 높은 비용효율성과 성능을 제공하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취약 정보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할 뿐만 아니라, 향후 요구사항 변화에 따라 라이선스를 구매 적용하면 추가 솔루션 도입 없이도 다양한 기능과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포티넷은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의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 시에 전문 엔지니어를 투입하여 철저한 사전 계획을 수립하고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안정적으로 차세대 방화벽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이 구축한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은 포티넷이 특수 설계하여 탑재한 보안 프로세서와 사이버 보안침해사고 연구소인 포티가드의 위협 인텔리전스 보안 서비스를 활용하여 암호화된 트래픽을 포함한 최상의 보호 및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포티게이트1500D 시리즈는 대기업 및 서비스 공급업체를 위해 고성능 위협 보호 및 SSL 검사 기능을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클라우드 에지, 데이터 센터 코어 또는 내부 세그먼트에 유연하게 배포될 수 있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 1500D’ 도입 이후, 방화벽 보안 시스템을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체 이후 정책관리, 액티브 디렉토리 사용자 ID 연동 가능 여부, 로그 검색 시간, 네트워크 통합 관제 등 많은 측면에서 성능이 개선되었으며, 보안 위협에 대해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으로 사전에 문제 장비를 추적, 확인할 수 있어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관리 인력의 부족 등 운영 상의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방화벽 운영 시 메뉴 가독성이 우수하여 필요한 기능을 자유롭게 추가, 변경할 수 있으며, 보안 정책 룰 적용과 로그 데이터의 로딩 속도가 빨라 발생하는 장애에 따른 대응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측은 “우리는 포티넷 포티게이트 1500D가 다양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독보적인 통합 관리 성능과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 특히, 포티넷은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방화벽 매뉴얼 및 운영방법 등에 대한 세심한 지원을 제공하였고, 방화벽 운영 관련 요청 사항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제공했다”라며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 구축 이후 기존 방화벽 대비 운영상 신속한 처리 속도와 로그 검색 시간이 단축되었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포티넷코리아의 조원균 대표는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이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 1500D를 구축함으로써 정보보안 인프라의 성능을 높이고 보안을 강화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 포티넷코리아는 향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의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공공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AIS 2021] 국내 최대 인공지능•머신러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보안교육 7시간 이수)

-인공지능•머신러닝 적용 정보보호 기술과 위협 정보 공유의 장

-2021년 9월 16일 온라인 개최

-공공•금융•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참석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