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55 (토)
딥브레인AI, 2021년 신규 채용 진행
상태바
딥브레인AI, 2021년 신규 채용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15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연봉 인상 및 파격적인 성과급 제도 도입...직원당 연간 1천만원 복지 혜택 제공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의 일상화로, AI 산업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인공지능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업계 내에서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개발자 등 관련 직군의 채용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스타트업의 움직임이 가장 눈에 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2021년 6월 말 기준의 고용 동향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국내 스타트업의 고용이 큰 폭으로 늘어 작년 동기 대비 10.2%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최근에는 채용 시장을 중심으로 ‘네카라쿠배당토’라는 신조어도 새롭게 등장했다. 활발한 채용 활동을 벌이고 있는 주요 IT 기업(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달의민족·당근마켓·토스) 7곳의 머릿글자를 딴 키워드로, 업계 내 인재 모시기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에 딥브레인AI(대표이사 장세영)는 이번 채용을 통해 올해 안으로 100명 이상의 조직을 구축할 계획을 밝히고, 전 직군에 걸친 대규모 채용에 나섰다.

먼저 딥브레인AI는 금번 채용에서 전 직군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과 함께 개발자 대상 1억 원 상당의 스톡옵션 및 인센티브 지급을 조건으로 내걸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의 일상화로 AI 산업이 급부상하며 개발 인력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상승한 현 상황을 고려해 인재 영입을 위한 초강수를 뒀다.

이번 채용에서는 머신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등 사내 딥러닝 연구소 소속의 연구원을 비롯해 총 8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직 00명을 뽑는다. 구체적인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 사항은 딥브레인AI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딥브레인AI는 이번 채용에 앞서 임직원 보상 체계와 복리후생 제도를 대폭 강화했다. 전 직원의 연봉을 최대 2천만원 인상했으며 직무와 관계없이 회사 성장에 기여한 점을 인정해 일괄 인상 적용한다. 또한 스톡옵션 1억원 지급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도의 시행으로 업무 수행에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고, 우수 인재 이탈을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자기개발비, 의료비, 문화생활비, 주거비 등 직급과 근속 연수에 상관없이 직원 1인당 연간 최대 1천만원 상당의 복지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딥브레인AI는 업계 내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두루 인정받아 500억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고, 연이은 공격적인 인재 채용을 통해 퀀텀점프하는 기회를 새롭게 만들고자 한다”라며 “꾸준한 연구개발과 다각적인 사업 확장 계획을 통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딥브레인AI의 여정에 함께 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AIS 2021] 국내 최대 인공지능•머신러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보안교육 7시간 이수)

-인공지능•머신러닝 적용 정보보호 기술과 위협 정보 공유의 장

-2021년 9월 16일 온라인 개최

-공공•금융•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참석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