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3 07:15 (금)
이노그리드, 경상국립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멀티클라우드 구축
상태바
이노그리드, 경상국립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멀티클라우드 구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13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최신 클라우드 도입해 학사시스템 및 최적의 실습환경 구축 등 교육IT 선도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가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재탄생한 경상국립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인프라 구축사업에 경남지역 파트너사 OOCi와 함께 클라우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상국립대학교는 경남 진주시의 두 국립대학교인 경상대학교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가 통합한 경상국립대학교로 지난 3월에 출범했다. 캠퍼스 체제는 진주(가좌캠퍼스, 칠암캠퍼스, 내동캠퍼스), 통영(통영캠퍼스), 창원(창원산학캠퍼스)로 1대학 5 캠퍼스로 운영된다. 지역별로 떨어져 있는 캠퍼스의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학사시스템 구축을 위해 이노그리드의 최신 프라이빗 클라우드솔루션이 도입된다.

이번 국립대 통합은 입학정원 감축 없는 국립대로 학사일정 및 행정업무,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확산되고 있어 학생들의 최적의 수업환경 구축을 위해 멀티클라우드로 확장된다.

경상국립대학교는 대학통합을 통해 지역인재양성을 중심으로 교육혁신, 산업혁신등 지역혁신플랫폼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노그리드 역시 학습환경 고도화는 물론 경남권 혁신사업플랫폼 확대, 스마트공동체와 지역사회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성장동력확보 및 지역인재양성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노그리드의 프라이빗 클라우드솔루션은 복잡한 인프라자원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과 분야별 전문컨설팅, 실시간 기술지원, 현업에 꼭 필요한 다양한 에코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또한 퍼블릭&프라이빗클라우드 서비스 외에도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솔루션은 다수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 고도화 및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이노그리드가 10여 년 간 자체개발한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솔루션 클라우드잇과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국내외 클라우드사업자(CSP)와의 MSP 제휴를 통해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등 인프라 구축 및 전환, 이관수행경험과 폭넓은 제안구조를 바탕으로 대내외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국립대학 통합은 인원 감축 없는 첫 자율통합으로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각각의 캠퍼스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동시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학습공간이 온라인수업으로 확산되어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어려움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노그리드의 최신 클라우드솔루션 도입을 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는 “경상국립대학교가 지역사회에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발전하고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할 수 있도록 최신 클라우드기술과 솔루션을 공급해 국내 최고의 스마트 캠퍼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국립대 클라우드구축 노하우 및 지역 생태계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이번 경상국립대학교 외에도 전남대학교 멀티클라우드 구축, 카이스트(KA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 광주과학기술원(GIST) 등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GPU클라우드 구축 등을 통해 수도권 중심의 R&D를 지역 경제발전과 인재양성, 향후 선순환 될 수 있도록 지역 SW중심의 스마트캠퍼스와 교육IT를 적극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AIS 2021] 국내 최대 인공지능•머신러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보안교육 7시간 이수)

-인공지능•머신러닝 적용 정보보호 기술과 위협 정보 공유의 장

-2021년 9월 16일 온라인 개최

-공공•금융•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참석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