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18:15 (월)
오라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교육 및 자격증 프로그램 무료 제공
상태바
오라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교육 및 자격증 프로그램 무료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09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이하 OCI) 교육 및 자격증 테스트 프로그램을 전 세계적으로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프로그램은 다양한 기술역량 수준과 IT 직무별로 오라클의 전문가가 직접 설계한 전방위적인 OCI 학습 커리큘럼을 포함하고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자는 13개 언어로 지원되는 OCI 디지털 교육과정 전체를 온디맨드 방식으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및 기타 10개의 자격증 시험 역시 한시적으로 무상 제공된다.

신속한 워크로드 이전과 보다 경제적인 운영 비용, 글로벌 플랫폼 위에서 보다 안전하게 모든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오라클 클라우드의 이점 덕분에 오늘날 OCI 상에서 핵심적인 워크로드를 운영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이들의 OCI 도입 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오라클은 고객 지원과 더불어 실질적인 클라우드 역량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을 넓힘으로써 기업 고객이 오라클 클라우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왔다.

오라클의 신규 교육 프로그램은 학습자가 모든 산업에 적용 가능한 유용한 클라우드 전문성을 획득하고, 개인의 역량 강화 및 경력 개발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오라클 무료 교육 및 자격증 프로그램은 기업이 IT 인재 풀을 확대함으로써 신속한 성장과 혁신에 필수적인 숙련된 전문 인력을 원활하게 확보하고 육성하도록 돕는다.

데미안 캐리(Damien Carey) 오라클 유니버시티 담당 수석 부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을 통해 삶에서 첨단 기술과 클라우드 역량이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개개인의 IT 기술역량의 격차가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이러한 격차는 중요한 경력을 개발하고자 하는 개인뿐 아니라 역량 있는 전문가를 고용하려는 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며 “오라클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클라우드 기술 분야에 대한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성공적인 경력 활동에 필요한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기업 고객이 오라클 클라우드에 대한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OCI와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기타 10가지 자격증에 대한 무상 제공 프로그램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오라클 유니버시티를 통해 독점 제공되며, 무상 OCI 디지털 교육은 해당 기간 이후에도 계속해서 이용 가능하다.


[AIS 2021] 국내 최대 인공지능•머신러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보안교육 7시간 이수)

-인공지능•머신러닝 적용 정보보호 기술과 위협 정보 공유의 장

-2021년 9월 16일 온라인 개최

-공공•금융•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참석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