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1:00 (토)
SAP HANA 탑재 ‘SAP 넷위버 BW’ 발표
상태바
SAP HANA 탑재 ‘SAP 넷위버 BW’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1.12.13 13: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넷위버 쿼리 성능 및 데이터 로드 속도 대폭 향상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 HANA 플랫폼을 탑재한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SAP NetWeaver Business Warehouse, SAP 넷위버 BW)’를 발표했다. SAP HANA는 SAP 넷위버 BW의 쿼리 성능과 데이터 로드 속도를 크게 향상시켜 고객의 데이터웨어하우스 성능을 한층 더 발전시킨다.
 
SAP 넷위버 BW는 기존 대용량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EDW) 시장에서 단점으로 지적되던 대용량 데이터 처리속도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적재속도를 기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 기반 대비 20배 이상, 쿼리 조회속도를 50배 이상 향상시킬 수 있다.
 
SAP는 기존 BW 고객이 SAP HANA 버전으로 손쉽게 전환하도록 DB 마이그레이션을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를 통해 수행하는 도구를 제공한다. 마이그레이션 이후 기존 BW 스키마 및 보고서와 완벽한 호환을 지원해 비즈니스 중단 없이 빠른 시간 내 고성능 BW 구축이 가능하다. 
 
고객은 기존 RDB 기반의 BW를 SAP HANA 기반의 BW로 이행함으로써 보고서를 더 빠르게 조회하고, BW 스키마에 대한 변경 데이터 반영을 위한 프로세스의 획기적인 성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인메모리 구조에 최적화된 오브젝트 전환을 통해 데이터 압축 및 컬럼 단위 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 HANA는 전통적인 DB 레이어를 SAP 넷위버 BW 아래 배치해 DB 접근방식을 완전히 재정의하고 재설계한다. 즉 기존 BW, RDBMS, BW 액셀러레이터 구조는 SAP HANA를 이용해 간결하고 빠르게 변환될 수 있다”라며 “SAP HANA 플랫폼은 관리 단순화 및 데이터 계층 감소에 따른 IT 환경 효율성 개선으로 고객의 총소유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S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