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0 (목)
삼성SDS,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주제로 ‘REAL(리얼) 2021' 개최
상태바
삼성SDS,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주제로 ‘REAL(리얼) 2021'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08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패 요인 분석, 실천적 성공 전략 발표
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가 삼성SDS 잠실 캠퍼스에서 'REAL(리얼) 2021'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가 삼성SDS 잠실 캠퍼스에서 'REAL(리얼) 2021'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as a Service)’을 주제로 성공 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는‘REAL(리얼) 2021’ 행사를 8일부터 이틀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로 온라인에서 진행된 REAL 2021 행사에 고객·업계 관계자를 비롯 참가자 8,000여 명이 사전 신청하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기조연설 발표자로 나선 강석립 IT혁신사업부장(부사장)은 기업이 DT에 실패하는 네 가지 요인을 제시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실천적인 성공 전략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소개했다.

또한 삼성SD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DT를 실현하는 다양한 방법론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DT 큐브도 소개하며, 향후 플랫폼 수준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직관·분석적 사고로 창의적 해결책을 찾는 디자인 씽킹 방법론을 적용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 ABL생명 사례와 상품기획단계에서 3D기술로 만든 가상제품을 체험한 고객의 의견을 설계에 신속히 반영해 제작 효율을 높인 삼성전자 비스포크의 디지털 R&D 사례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AI 기반 스마트 컨택센터 도입으로 단순 상담뿐 아니라 실시간 로보텔러 상담, 상담지원, 모니터링 등 혁신적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DB손해보험 사례와 비대면 시대 삼성SDS의 변화된 업무방식 등을 공유했다.

한편 9일에는 구형준 클라우드사업부장(부사장)이 소개하는 ‘클라우드가 이끄는 비즈니스 혁신’ 키노트를 시작으로 고객 사례를 통해 보는 MSP의 핵심성공요소, 시스템 개발과 운영을 병행·협업하는 DevOps 소개, 클라우드 보안 강화 방안 등의 사례가 공유된다.

또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구축 사례, 클라우드 시대의 ERP(전사적 자원관리) 추진 전략, SCM(공급망 관리) DT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와 SCM 플랫폼 전략, 지능형 물류 자동화 등 비즈니스 혁신 사례도 9일 사내 전문가들이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SDS REAL 2021에서 발표한 영상은 9일 행사 종료 후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AIS 2021] 국내 최대 인공지능•머신러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보안교육 7시간 이수)

-인공지능•머신러닝 적용 정보보호 기술과 위협 정보 공유의 장

-2021년 9월 16일 온라인 개최

-공공•금융•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참석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