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35 (금)
파수, 설계도면 보호 위한 혁신 기술 출시
상태바
파수, 설계도면 보호 위한 혁신 기술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07 12: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 확장성, 외부협업 편의성, 추적관리 기능 혁신

주식회사 파수(대표 조규곤)가 설계도면 보호를 위한 혁신 기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수는 도면(CAD) 보안에 있어 독보적인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의 확장성, 외부협업 편의성, 추적관리 기능을 혁신해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산업기술 유출 사건들 중 도면이 유출돼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국내외 제조 업계에서는 DRM 기술을 도면 파일에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파수는 20만 명 이상이 근무하는 미국의 대표 제조업 그룹에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을 공급해 기존 도입한 현지 경쟁사 제품을 대체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도면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고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은 캐드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와 버전에 상관없이 포괄적으로 DRM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도면 보안을 위한 획기적인 진전을 이뤘다.

또한 발주사, 협력사 등 외부와 편리하고 안전하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되면서 업무생산성을 한층 높였다. 협력사들은 보유 문서가 전부 암호화되는 불편을 피하기 위해 PC를 내부용과 협업용으로 분리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번 버전을 적용하면 전달받은 문서만 암호화 유지가 가능하다. 협력사에 전달된 문서 및 도면 파일에 대해 원격으로 권한을 회수하거나 파기하는 등의 실시간 권한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은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도면 파일이 유통되는 전 과정을 추적 및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복잡한 협업 환경, 원격근무 환경 등에서도 도면 파일을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용했는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파수 조규곤 대표는 “설계도면에는 기업의 핵심 기술이 집약돼 있어 유출 시 큰 피해가 발생하게 되는데, 여러 협력사와 협업이 많은 제조업의 경우에는 특히 강력한 보안뿐만 아니라 각 사용자의 편의성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도면 파일 보안 시 기존 DRM 솔루션들로는 충족되지 않았던 사용성과 편리성을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이 확실하게 제공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성장동력 발판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AIS 2021] 국내 최대 인공지능•머신러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보안교육 7시간 이수)

-인공지능•머신러닝 적용 정보보호 기술과 위협 정보 공유의 장

-2021년 9월 16일 온라인 개최

-공공•금융•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참석

-보안교육7시간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