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22:30 (목)
안드로이드 사용자 전화 기능 차단하는 구글 앱 취약점 발견…LG폰 등 영향
상태바
안드로이드 사용자 전화 기능 차단하는 구글 앱 취약점 발견…LG폰 등 영향
  • hsk 기자
  • 승인 2021.08.31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이 일부 안드로이드 폰 모델 사용자가 전화를 걸거나 받지 못하도록 하는 구글 앱 취약점에 대해 언급했다. 구글 커뮤니티 매니저는 “안드로이드용 구글 검색 앱의 최신 업데이트 이후, 특정 휴대전화 사용자들이 전화를 걸거나 받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브리핑컴퓨터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현재 이 문제에 대해 조사 중이며, 패치를 위한 새 버전의 앱을 출시했다.”고 말하며, 영향 받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대부분 사용자 휴대폰은 일요일 공개된 구글 앱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치하지만, 장치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한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수동으로 설치해야 한다.

구글은 이 구글 앱 버그의 영향을 받는 안드로이드 폰 모델을 공유하지 않았지만, 주말 사용자 보고서에는 LG G7, G7 ThinQ, V40 ThinQ, Q70과 같은 LG기기가 언급됐다.

사용자들은 이동통신사 지원팀에 연락해 버그가 있는 구글 앱 버전을 제거하거나 업데이트를 해야, 정상적으로 전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 사용자는 게시된 리뷰에서 “패치나 업데이트가 휴대폰의 전화 기능을 비활성화하지 않도록 업데이트 QA에 대한 더 많은 경계가 필요하다. 마지막 패치 및 업데이트에서 수정했지만, 적절한 QA에서는 절대 발생해서는 안됐다.”고 말했다.

일부 사용자는 구글의 최신 업데이트로 통화 차단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다른 사용자는 통화 기능을 복원하기 위해 앱을 완전히 제거해야 했다.

한 사용자는 "업데이트 전에는 전화가 제대로 작동했지만, 후에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고, 업데이트 제거하면서 다시 작동했다.”고 보고했다.


[AIS 2021] 국내 최대 인공지능·머신러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인공지능·머신러닝 적용 정보보호 기술과 위협 정보 공유의 장

-2021년 9월 16일 온라인 개최

-공공·금융·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참석

-보안교육7시간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