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5 (금)
한국 소비자가 만족한 최고의 차가버섯 브랜드, 베료즈카골드
상태바
한국 소비자가 만족한 최고의 차가버섯 브랜드, 베료즈카골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29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체식품 전문기업 ㈜고려인삼공사가 지난 1월 19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차가버섯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고려인삼공사 차가버섯 브랜드인 ‘베료즈카골드’가 지속적인 사랑을 받으며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브랜드로 수상하게 된 것이다.
 
차가버섯은 러시아에서 16세기경부터 약용버섯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공식적인 약재로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생장조건, 보관법, 섭취방법 등이 까다롭고 추출 기술력에 따라 품질에 차이가 나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선택해야만 제대로 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고려인삼공사는 2000년대 초반 러시아 연구진과 유효성분을 안전하게 보존하고 첨가물을 넣지 않은 100% 추출분말 개발에 착수했다. 여러 차례의 시도 끝에 스프레이 열풍건조방식을 이용한 베료쟈, 진공건조 방식을 이용한 KT100진공건조, 그리고 최적의 추출공법인 저온진공건조 공법을 적용한 ‘베료즈카골드’를 탄생시켰다.
 
이 가운데 베료즈카골드가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데는 적용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 외에도 남다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수년간 차가버섯을 찾는 사람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러시아 기술진과 수 차례의 연구를 거듭한 끝에 베료즈카골드를 만들어냈다.
 
회사 관계자는 “베료즈카골드는 저온에서 추출하다 보니 대량으로 생산할 수가 없고 환우 중심의 맞춤형 제품으로 생산하다 보니 다른 제품과 달리 오랜 연구와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같은 오랜 노력이 있었기에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으며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되어 수상하게 됐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