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25 (수)
KISIA, 정보보호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KISIA, 정보보호 UCC 공모전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8.18 2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15일까지 접수, 개인 또는 4인 이하 1팀 지원 가능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이동범)는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의 증가에 대응하고자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콘텐츠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정보보호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함께하는 정보보호! 너, 나, 우리!”라는 자유 주제로, 정보보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저변 확대를 위한 2분 이내의 창작 영상물을 제작하여 전 국민적으로 정보보호 피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지자는 취지이다.

정보보호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1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KISIA는 접수된 UCC의 심사를 거쳐 총 4개의 수상작(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시상은 11월에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5일까지이며, 지원서 양식 및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SIA 교육센터는 정보보호 UCC 공모전 외에도 대학생 기자단,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 등 정보보호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정보보호가 일상 생활 속에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정보보호 UCC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눈부신 아이디어로 사회 전반에 정보보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디지털 안심국가 실현과 정보보호 인식 확산을 위해 많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