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05 (금)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컨테이너 플랫폼 베라짜노 공개
상태바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컨테이너 플랫폼 베라짜노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8.18 2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쿠버네티스에서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배포, 관리 및 보안을 지원하는 오라클 베라짜노 엔터프라이즈 컨테이너 플랫폼(이하 오라클 베라짜노 플랫폼)을 발표했다.

오픈소스로 개발된 오라클 베라짜노 플랫폼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핵심 요구 사항과 설계 원칙을 구현하는 컨테이너 배포 및 관리 플랫폼이다.

오라클 베라짜노 플랫폼은 마이크로서비스와 기존 웹로직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 관리 통합을 지원한다. 또한, 온프레미스,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및 타사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전반에 대한 관리를 표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라클 베라짜노 플랫폼은 개발자의 생산성을 증대하고 혁신을 가속화하는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각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고객이 선택한 마이크로서비스 및 기존 웹로직 서버 애플리케이션 기술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는 기업 고객은 특정 환경에 종속되지 않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오라클 베라짜노 엔터프라이즈 컨테이너 플랫폼은 독자적인 스택으로 제공되는 오픈소스 구성 요소들을 선별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전반의 지능형 워크로드 관리-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시스템에서 구동되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전반에서 선택된 오퍼레이터의 프로비저닝 자동화, 쿠버네티스 오브젝트 생성, 고급 배포 시나리오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모델링, 웹로직, 코히어런스 및 헬리돈 워크로드를 위한 확장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활용해 운영 오버헤드를 줄이는 한편 클라우드 간의 이식성을 향상하고,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관리 유연성을 확대할 수 있다.

◇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구성 요소에 대한 자동화된 관측 기능(Observability) 탑재- 모든 관리 워크로드에서 수집된 측정 항목과 로그 기록 및 사전 구성된 대시보드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구성 요소에 대한 자동화된 관측 기능을 사전 탑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관리 용이성과 가동 시간을 개선한다.

◇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 관리- 데브옵스 및 깃옵스 지원을 기반으로 클러스터 간 업데이트를 최적화함으로써 오버헤드 발생을 줄이고 가동 시간을 개선한다.

◇ 다중언어(폴리글랏, Polyglot) 워크로드 지원- 내장된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자바 및 비자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처리가 가능하다. 모든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단일 데브옵스 플랫폼을 통해 시스템 복잡성과 오버헤드 발생률을 줄이고 표준화를 촉진한다.

◇ 버네티스 인프라스트럭처 관리- 근본적인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 대한 높은 가시성을 확보하고 심도 있는 관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신속한 문제 발생 감지 및 근본 원인 분석이 가능하다.

◇ 멀티레벨의 높은 플랫폼 보안성- 오버헤드 및 리스크 발생을 줄이기 위해 네트워크 트래픽, 시스템 구성 요소 및 애플리케이션 구성 요소를 보호한다.

◇ 클라우드 간 일관성 확보- 온프레미스 시스템, 오라클 클라우드, 타사 클라우드에서 전부 구동 가능한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전용의 플랫폼으로서 일관된 성능을 제공한다. 프로메테우스 및 그라파나와 같은 주요 오픈소스 기술을 활용해 도입 비용을 절감했기 때문에 기업 고객의 기존 워크플로우에 쉽게 적용될 수 있다.

오라클 베라짜노 엔터프라이즈 컨테이너 플랫폼은 오라클 클라우드 및 타사 클라우드 서비스, 온프레미스 시스템 상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배포 및 수명 주기 관리를 지원하는 오라클의 광범위한 표준 기반 오픈 소프트웨어 기술 포트폴리오의 일부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