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20 (토)
SAP 석세스팩터스임플로이센트럴 솔루션 1,000개 고객사 돌파
상태바
SAP 석세스팩터스임플로이센트럴 솔루션 1,000개 고객사 돌파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29 12: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는 클라우드기반의 인사운영기반 솔루션인 SAP 석세스팩터스임플로이센트럴(SAP SuccessFactors Employee Central) 솔루션이 전세계적으로 1,000여 개 고객사 확보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SAP 석세스팩터스는 차세대 인사정보시스템(Human Resources Information System, HRIS)으로서 글로벌 기업의 임직원을 위해 설계됐으며 SAP 클라우드 제품군의 하나로 전세계 4천만여 사용자에게 안전한 인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사관리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의 핵심인 SAP 석세스팩터스임플로이센트럴은 기본적인 인사운영 자동화수준을 넘어 사업전략을 지원하기 위한 통찰을 제공한다. 이번 인사운영기반 솔루션에서도 1,000여 개 고객사 유치발표로 SAP 석세스팩터스는 30여년 동안 이어 온 고속성장에 방점을 찍었으며 SAP 인적자본관리(Human Capital Management, 이하 HCM) 솔루션의 입지와 리더십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미국의 세계적인 패션브랜드 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의 저스틴 워트라스(Justin Watras) 인재관리조직효율화 책임자는 “글로벌 시장 상황에 맞춰 빠르게 적응하고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려면 인재육성전략을 비즈니스 목표와 나란히 두어 신속하게 움직여야 한다”며, “브룩스브라더스는 1년 전 SAP 석세스팩터스를 도입한 후 인재관리의 극적인 변화를 이루었으며 연이어 SAP 석세스팩터스 인사운영기반 솔루션과 SAP 석세스팩터스목표/성과 관리 솔루션(SAP SuccessFactors Performance & Goals)을 추가 도입해 그 효과를 지속할 수 있었다. SAP 인사관리 솔루션의 도입으로 회사는 인사관리프로세스를 효율화하고 불필요한 행정업무를 줄였을 뿐 아니라 회사구성원 파악에 있어 좀더 의미있고 전략적인 가치를 부여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인재들의 더 나은 성장을 도모하였고 회사구성원 모두가 보다 효율적으로 의사결정과 업무를 수행하는 성과중심 기업문화를 만들 수 있었다”고 밝혔다.
 
기업생산성 전문시장 조사기업 콘스텔레이션리서치(Constellation Research)의 수석 애널리스트 홀거뮬러(Holger Mueller) 부사장은 “SAP 석세스팩터스임플로이센트럴은 출시된 지 불과 6년 만에 전세계 1,0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해 시장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클라우드기반 인사운영기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며, “30년 전 온프레미스 기반의 HCM 운영방식과 비교해 석세스팩터스의 성장은 고객사의 클라우드기반 HCM 솔루션에 대한 선호도를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마이크에틀링(Mike Ettling) SAP 석세스팩터스 회장은 “SAP 석세스팩터스 인사운영기반 솔루션의 가파른 성장세의 핵심은 이 솔루션이 지나간 30년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가올 30년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점”이라며, “미래지향적인 인사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있어 기존 기능의 성능향상 이상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했다. SAP 석세스팩터스 인사운영기반 솔루션은 단순한 기록시스템을 넘어 전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전 임직원의 참여를 통해서 SAP 석세스팩터스 인사운영기반 솔루션은 기존의 단절된 인사업무프로세스를 통합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인사관리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의 유명 프로미식축구팀인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San Francisco 49ers)의 션 쿤두(Sean Kundu) 신규벤처부문 부회장은 “SAP 석세스팩터스 솔루션은 전성기를 구가하는 미식 축구선수처럼 강력한 무기다. 우리팀은 SAP 석세스팩터스 솔루션으로 보다 신속하게 데이터를 확보하고 구단운영에 관한 주요 의사결정을 보다 쉽게 내릴 수 있게 됐다”며, “SAP 솔루션을 통해 얻는 데이터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구단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SAP 석세스팩터스의 성장세는 인간을 중심으로 최신 정보에 입각해 기업의 모든 인력을 아우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다는 SAP의 비전과 일맥상통한다. 최근 SAP는 기업이 비정규직 인력을 포함한 모든 임직원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SAP 석세스팩터스 인사운영기반 솔루션을 SAP 필드글래스(SAP Fieldglass) 비정규직 인력관리 솔루션과 통합한 바 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