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40 (토)
선화동매운실비김치, 채소절임장치 염수 제조기 도입
상태바
선화동매운실비김치, 채소절임장치 염수 제조기 도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8.05 15: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화동 매운실비김치가 배추절임 과정에 있어서 맛 차별화를 만들기 위해 염수 제조기를 도입했다고 전했다. 

염수 제조기란 채소 절임 장치로, 김치 제조공정 중 가장 까다롭고 중요한 '절임 공정'을 자동으로 작동되는 발명 특허 된 설비기계다. 염수 제조기의 사용유무는 맛으로 직결된다.

선화동 매운실비김치는 매운 김치 맛집 타이틀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김치 식품업체다. 유튜브 먹방과 SNS에서 핫한 선화동매운실비김치는 본래 선화동소머리해장국에서 반찬으로 내오던 김치였는데,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온라인에서 판매가 시작되었다. 국내산 배추를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기에 원산지 혼동이 있었을 시기에도 꿋꿋하게 자리를 지켜왔다.

현재 선화동매운실비김치는 HACCP(해썹)인증 과정 중에 있다. HACCP(해썹)은 식품의 안전성을 보증하기 위해 식품의 원재료 생산, 제조, 가공, 보존, 유통을 거쳐 소비자가 최종적으로 식품을 섭취하기 직전까지 각각의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해한 요소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를 말한다. 

선화동매운실비김치 관계자는 “더 나은 퀄리티와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고객 신뢰에 다가가고자 준비 중에 있으며, 꾸준히 지켜오던 위생과 청결, 방역소독에 더욱더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선화동 매운 실비 김치는 현재 여름휴가를 맞이해 리뷰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