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0 (금)
스마트폰, 맬웨어로부터 보호하는 5가지 팁
상태바
스마트폰, 맬웨어로부터 보호하는 5가지 팁
  • 길민권
  • 승인 2011.12.11 2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아피, 스마트폰을 지키기 위한 5가지 팀 공개
[박춘식 교수의 보안이야기] 맥아피는 12월 6일,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불법 어플 다운로드를 막는 최고로 유효한 5가지 팁을 발표했다. 이것은 스마트폰을 노리는 모바일 맬웨어의 위협은 대폭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사이버 범죄자에 의해서 변경된 악질적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수법이 일반화되고 있는 사실에 따라 발표했다. 5가지 팁은 다음과 같다.
 
◇맬웨어를 알아야 한다=현재는 아직 소수이지만 스마트폰을 노린 맬웨어의 존재를 아는 것이 자신가 데이터를 지키는 제일 첫걸음이다.
 
◇평가를 확인한다=어플과 그 제공자의 정보를 충분히 조사하고 평가를 확인한다. 보다 안심할 수 있는 것은 시장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어플이나 친구나 동료로부터 권유 받았던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다.
 
◇신뢰할 수 있는 구입처를 이용한다=안드로이드(Android) 마켓 등 신뢰할 수 있는 유명한 어플 스토아로부터 구입한다. 이제 디바이스 어플의 설정 메뉴의 제공처 불명의 어플 옵션의 선택을 해제함으로써 Android 마켓이 외에서 제공되고 있는 어플의 설치를 막을 수가 있다.
 
◇접근허가 리스트를 확인한다=어플을 설치할 때, 연락처, 카메라. 위치정보 등, 디바이스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에 대한 접근이 인정된 서비스의 허가 리스트가 표시된다. 허가 화면에 의심스러운 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는다.
 
◇바이러스 대책 소프트웨어를 설치한다=스마트폰에 바이러스 대책 소프트웨어를 설치한다. 특히, 새로운 스마트폰에는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추가하기 전에 바이러스 대책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박춘식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교수]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